상대방 모르게 위치추적하는 어플 확인해 보고 써야합니다.

상대방 모르게 위치추적하는 어플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플을 확인하시기 전에 위치정보법 15조 1항, 누구든지 정보동의를 받지 않고 개인 위치를 수입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을 낼 수 있다는 것은 미리 알아두고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상대방 모르게 위치추적하는 어플의 순기능

위치추적 어플의 순기능은 장애인, 혹은 치매가 있는 분, 혹은 어린아이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다운을 받아서 이용하는 것은 괜찮지만 어떻게 쓰냐에 따라 불법의 소지가 있는 것은 분명하고, 3,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이기 때문에 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변호사 수임비 용도 생각하셔야 하고, 합의금도 꽤 많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될 수 있으면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불법의 소지가 있다면 상대방의 동의를 얻고 상대방 모르게는 이용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 여자 친구 혹은 남자 친구 커플의 위치추적을 하기 위해 상대방의 동의 없이 어플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불법이니 하면 안 됩니다.
  • 위치추적 어플은 나도 설치하고, 상대방의 핸드폰에 설치해서 연동만 하면 가능하기 때문에 상대방이 모르게 숨기고 설치를 해 놓은 경우라면 충분히 불법의 소지가 될 수 있습니다.

커플 간의 위치추적을 할 필요가 있을지 의문이 갑니다, 결혼을 해서 이혼을 하기 위해 증거를 잡는 것도 아니고 단지 집착이 심하다고 밖에 생각이 안 드는데 집착이 강하고 속박하려고 한다면 남자, 여자 모두 상대방이 싫어할 수밖에 없습니다.

Life 360

상대방 모르게 위치추적 어플 life 360
상대방 모르게 위치추적 어플 life 360

위치 추적하는 어플 라이프 360은 가족끼리 이용할 수 있는 지도에서 가족 구성원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처음부터 가족 구성원의 위치를 공유할지 선택하는 과정이 있고, 통학하는 아동을 위해 최적화된 어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지도 업데이트도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어플입니다.

파인드 마이 키즈

파인드 마이 키즈
파인드 마이 키즈

파인드 마이 키즈 어플은 자녀보호를 위한 어플로 아이가 전화를 받지 않거나, 지정된 장소를 벗어나면 알람이 울리기도 합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유료로 이용 가능한 기능이 있고 위치추적 어플 중에 위치 정보가 가장 정확하다는 평이 많은 어플입니다.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 쉐어링

아이 쉐어링
아이 쉐어링

아이 쉐어링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연동이 잘 되기 때문에 해외 사용자 분들에게 특히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위치 추적하려는 상대가 데이터를 켜지 않으면 추적이 안되기 때문에 이점은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하고, 남의 위치를 볼 수 있는 나침반 아이템이 다섯 개 밖에 지급되지 않기 때문에 집착이 심한 분이라면 본인을 위해서도 이용하기 좋은 어플입니다.

위치추적 어플 피하기

최근 위치추적 때문에 아이들도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아무리 아이라 할지라도 너무 과도하게 집착을 하고 사사건건 집착을 하게 되면 아이들도 위치추적 어플을 피하는 어플을 설치하거나 GPS를 조작 하기도 하기 때문에 과도한 집착은 금물입니다.

마침

지금 까지 상대방 모르게 위치추적하는 어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불법의 목적으로 사용하려면 어떠한 처벌을 받는지 미리 알아두시고 쓰지 않는 것이 가장 좋으며, 아이들도 하나의 인격체이기 때문에 너무 과도하게 집착하면서 게임하듯이 아이가 어디로 갔는지 매번 확인하면서 귀찮게 하는 것은 도가 지나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