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소 위치찾기, 고속도로 무료

전기차 충전소 위치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모니터링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고, 위치 찾기 홈페이지가 하나가 아니라 몇 가지 있기 때문에 각 홈페이지의 특징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찾기 모니터링

전기차 충전소 모니터링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충전타입별, 운영기관별로 전기차 중전 소를 찾아보실 수 있고 지도검색에 본인과 가장 가까운 지역을 넣고 검색하시면 쉽게 전기차 충전소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소충전소도 찾을 수 있습니다.

  • 고속도로 충전 현황이나, 기관별 충전소 인프라를 확인할 때 간편합니다.

전기차 충전소 위치찾기

다음으로 소개드릴 홈페이지는 전기차 충전소 찾기 지도를 통해 현재 충전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도 확인 해 보실 수 있으며 실사용자 리뷰를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어 가장 빠른 정보를 입수하실 수도 있습니다. 추천 충전소로 등록된 충전소도 있으며 밤샘주차 유무나, 사유지 등의 유무를 리뷰를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도 있습니다.

  • 최근 선치된 장소도 바로 업데이트 됩니다.
  • 전기차를 충전하면서 발생하는 주차문제를 더욱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인터페이스가 비교적 간단해서 이용하기 편합니다.

고속도로 전기차 충전소 – 충전 인프라 현황

한국 도로공사의 발표자료를 보시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신규 30개가 설치되어 현재 실험 운영 중에 있습니다.

경부선칠곡, 경산, 평사, 옥천, 경주, 언양, 죽암, 황간
남해선진주, 문산
서해안선홍성, 군산 고창고인돌
영동선덕평
중부내륙선충주 문경 선산
평택제천선안성맞춤
호남선주암

032-590-3683 한국 환경공단 자동차환경정택팀을 통해 문의해 보실 수도 있으며 가리고자 하는 휴게소에 미리 전화를 걸고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국내의 전기차 공용 충전기는 14,448개가 있으며 수도권 5,267개 이외의 지역에 10,000개의 충전소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요금

전기차 충전소 요금은 공용 충전소의 경우 KW당 173.8원 아파트용 충전소의 경우 83~174원으로 공용 충전소가 조금 더 가격이 비쌉니다. 환경부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면 급속 충전 단가가 9월부터 올라간다고 하는데 전기차를 모시는 분이라면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마침

지금 까지 전기차 충전소 위치 찾기 요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국내에는 전기차 충전소가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인데, 이런 부분을 완화하기 위해서 최근엔 충전소 어플도 개발되고 있고, 커뮤니티도 많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집과 가까운 좋은 전기차 충전소를 찾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