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컬러 진단 어플 나에게 딱 맞는 옷은?

퍼스널 컬러 진단 어플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퍼스널 컬러란 “사람 마다의 고유 피부 색”을 의미하고 화장품이나, 의류, 악세사리 등 퍼스널 컬러에 잘 맞는 아이템들이 있기 때문에 코디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관심있어하는 분야이기도 합니다. 어플로도 간단히 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여러 아이템을 추천 받을 수 있는데 어떤 어플들이 있는지 하나 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퍼스널 컬러 어플

현재 퍼스널 컬러 진단이 가능한 어플은 “잼 페이스” 하나로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추천 받을 때 유용하게 쓰이는 알만한 분들은 아는 그런 어플입니다. 잼 페이스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잼 페이스

잼페이스
잼페이스

간단히 본인의 사진을 찍어 퍼스널 컬러를 진단 받을 수 있고 주요한 기능은 다음과 같고 다운로드 링크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 기준 다음과 같습니다.

  • 피부와 맞는 스킨을 매칭해 줍니다.
  • 화장품 매칭 기능
  • 퍼스널 컬러 무료진단
  • 화장품 추천 및 리뷰 확인 가능

꼭 화장품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퍼스널 컬러를 아는데 도움이 될 수 있고 자주 업데이트가 되어 정확도도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재밌는 기능들로는 “AI로 닮은 유튜버 찾기”, “인생템 추천” 등 유용한 기능이 많습니다. 실제로 저도 이용 해 보았는데, 피부톤과 비교해, 립 색상을 정해주거나, 퍼스널 컬러에 대한 총평도 사주를 보는 것 처럼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오프라인 진단 가격

오프라인 업체도 정말 많이 있고, 업체 마다 비용이 조금 씩 다르긴 하지만 평균 5~10만 원 정도의 비용을 내고 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 받으며 옷, 화장품, 색상을 추천 받게 됩니다. 업체 마다 기준이 다르고 케이스 바이 케이스인 경우가 많아 꼭 리뷰와 발품을 팔아보시고 괜찮은 곳을 찾아가는 것이 중요하고, 그룹으로 진행하는 경우 할인을 받을 수도 있기 때문에 카페나 커뮤니티를 활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마침

퍼스널 컬러 어플과 오프라인 퍼스널 컬러 진단 가격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어느 방법이 좋다고는 정확히 말씀 못 드리겠지만, 유명한 곳이고 서비스가 좋으며 친절하며 퍼스널 컬러를 잘 본다면 충분히 지불해도 괜찮을 것 같고, 무료로 어플로 이용해도 괜찮을 것 같고 결국 판단은 본의 선택일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