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 관리 어플 당뇨에 도움 되는 앱 TOP 4

혈당 관리 어플 당뇨에 도움 되는 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걸리게 되면 매 순간 혈당을 확인하고 수치를 안정화 해야하기 때문에 수첩으로 기록하는 일이 일상화 됩니다. 당뇨에 도움 되는 앱을 이용하게 된다면 간단히 기록을 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그래프로 수치를 확인하거나 혈당에 관련 된 지식을 습득하기 더욱 간편합니다.

혈당 관리 어플 기능

혈당 관리 어플의 주 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혈당 기록 간편화일 별, 주 별, 월별 평균 계산
커뮤니티를 통해 혈당에 관련된 지식 습득행동 유형에 따른 혈당 측정치 필터링
백업 기능혈당 측정치에 대한 의미 해석

흔히 착각하기 쉬운 것이 혈당 관리 어플과 혈당 측정기는다르며, 혈당 관리 어플은 측정기로 측정한 수치를 토대로 기록을 하거나 관리를 도와주는 어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당뇨관리수첩

당뇨 관리 수첩
당뇨 관리 수첩

당뇨관리수첩 어플은 혈당 기록을 간편화 해서 혈당수치를 측정하고 혈당에 관한 여러 지식을 습득할수 있는 정보 등이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정상수치, 당뇨병 전증, 당뇨병 및 낮음 상태 들으로 분류해서 혈당을 측정해 보실 수 있고 이미 당뇨가있는 분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혈당 범위 개인맞춤 설정을 통해 혈당 목표 범위를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기본에 충실한 어플로 꼭 필요한 기능만 내장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위시케어

위시케어 앱
위시케어 앱

위시케어 앱은 혈당 뿐만 아니라 당뇨 임당 혈압 등을 관리하는데 효율이 좋은 앱입니다. 식전, 식후, 취침전 측정한 혈당을 기록하고 투약정보 및 혈압, 심박수, 몸무게, 당화혈 색소 등을 메모해서 기록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결과를 레포팅할 수 있습니다. 혈당에 관련 된 식단을 확인해 보고 활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혈당 트래커

혈당 트래커
혈당 트래커

혈당 값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해당 혈당 측정값이 가지는 의미를 설명해주는 어플입니다. 단위를 변경해서 이용할 수도 있고 백업 기능이 있기 때문에 핸드폰을 바꾸더라도 그대로 정보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고 이력 보고서를 의사에게 보내 직접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 당뇨 측정 값을 토대로 건강상태를 이해할 수 있고 당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합병증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혈당 기록 센스 다이어리

센스다이어리 홈페이지에선 로그인을 하고 로그인한 데이터를 토대로 서버에 기록을 남겨 백업을 하지 않아도 믿을 수 있게 이용할 수 있는 혈당 관리 사이트입니다. 대시보드로 한 눈에 깔끔하게 혈당 관리를 하실 수도 있고, 이 외에도 자료실에 보험급여 양식을 받는 등 당뇨관리 소모품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당뇨 건강식품 쇼핑몰

당뇨로 인해서 식단 조절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당건몰” 당뇨 건강 쇼핑몰도 참고해 보시면 좋습니다. 당뇨건강식품에 대한 리얼후기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고 저당식품 및 공구 할인, 프리미엄 제품 등을 확인해 보고 구매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당뇨 건강식품 중 인기가 있는 식품들을 한 눈에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마침

오늘은 혈당관리 어플 당뇨에 도움 되는 앱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혈당 측정기와 혈당 관리 어플은 다르며, 혈당 관리 어플은 혈당 측정치를 분석하거나, 식단 등을 추천 받을 수 있는 어플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