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 문어 낚시 시즌, 낚시 하는 곳

삼천포 문어 낚시 시즌과 낚시하는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천포 문어 낚시는 사이즈가 좋기로 유명한데 키로 급 문어도 나오고, 문어 낚시 시즌이 지나게 되면 곧 11월 부터 쭈꾸미 갑오징어 낚시 시즌이 도래 하기 때문에 두족류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고 한다면 한 번쯤은 꼭 가봐야 할 낚시 명소입니다.

삼천포 문어 낚시 채비

대여를 해서 삼천포 문어 낚시를 즐길 수도 있지만 가장 많이 이용 하는 채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로드m대 (들어뽕), ML,MF (손맛용)
1.000번대 혹은 경량형 200대
라인합사 1호줄
무게 추35호~40호

기본적으로 문어 낚시 채비는 다운샷 채비이며 로드의 마지 노선이 미들 라이트급 이고 무게 추의 경우 35호에서 40호 안에 들어가 있다고 한다면 별 다른 차이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합사 1호 줄의 경우 모노 라인 1호 줄과 비교 했을 때, 강도가 4배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모노 라인 5lb = 합사 20LB입니다.

  • 지형 보다는 대물을 대비 해서 쇼크 리더를 연결 해 주시고 이용 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 루어로 낚시를 진행 하는 경우가 많으며 에기 루어를 씁니다.

삼천포 문어 낚시 시즌

작년에는 7월 9일에 문어 금어기가 해제 되면서 문어 낚시 시즌이 시작이 되었는데, 이번 년도에도 비슷 하게 7월 초 중순 쯤 금어기가 해제 된 후 문어 낚시 시즌이 진행 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담이지만 11월 부터는 쭈갑 시즌이 시작 되니 미리 알아두시면 문어 낚시 시즌에 못 맞춰서 아쉬운 분들도 두족류 낚시를 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삼천포 문어 낚시가 유명한 이유는 키로 급 문어도 자주 등장 해주기 때문입니다.
  • 물 때가 많으면 20수는 기본 많게는 40수 50수 까지 가능하기도 합니다.
  • 문어 낚시 시즌이 시작하기 전에는 5~6월 오징어, 참돔 낚시가 진행 됩니다.

삼천포 문어 낚시 배 (피시 앱) – 예약 사이트

피시앱 홈페이지에서는 삼천포 문어 낚시 선박 종류를 확인 해 보실 수 있고 바로 예약 까지 진행이 가능합니다. 조황기를 확인 해 보고, 최근에 잡은 어종과 사이즈를 확인 해 보실 수도 있으며 문어 시즌이 도래 한다면 한 달 동안 풀로 예약이 찰 때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문어 시즌과 휴가에 맞춰서 예약을 걸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삼천포 피싱랜드 – 문어 낚시 예약

삼천포 피싱랜드 홈페이지 에서도 문어 낚시 출조 예약을 확인 해 보실 수 있으며 만조와 간조 등 물 때를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찬 가지로 출항하는 여러가지 선박의 종류를 사진으로 직접 확인 해 보시고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삼천포 문어 낚시 주의사항

예약을 진행 하고, 당일 취소를 하는 경우 100% 환불은 불가능 한 곳이 많으며 최소 5일 이전에는 예약을 취소 해야 예약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어종은 문어 쭈꾸미 갑오징어 볼락 감성돔 등이 있으며 물고기들이 나오는 시즌이 있기 때문에 아무 때나 가서 원하는 어종을 문의 하시기 보다는 시즌에 맞춰서 낚시를 진행 하셔야 합니다.

  • 선상 내에서 물건을 유실 하거나, 옆 배와 충돌 하는 등의 불미스러운 사고가 생길 시 본인의 책임이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 하셔야 합니다.

마침

지금 까지 삼천포 문어 낚시 채비와 시즌 예약 하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정말 한적하게 낚시를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독배 출조를 하셔도 되고 독배 출조를 하는 경우 보통 50만원~100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가 됩니다. 문어 낚시가 매스컴을 타게 되는 순간 예약이 거의 품절 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1~2달 전에는 미리 예약을 하고 낚시를 진행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