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배 대여, 대절 가격 알아봅시다 (바다 선상)

낚시배 대여, 대절 가격이 궁금했던 분이라면 이 번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낚싯배 대여는 다른 손님 분들과 함께 바다낚시를 즐기는 경우고 대절은 통으로 낚시배를 빌리고 쾌적한 환경에서 낚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역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평균적인 대여, 대절 가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낚시배 대여, 대절 가격

낚시배 대여 및 대절 가격은 지역마다 조금씩 다르고, 특정 어종의 성수기일 때도 가격이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항구에서 특정 포인트까지 이동하는 거리는 대 부분 같기 때문에 일반적인 경우 가격이 거의 비슷하다고 볼 수 있는데, 평균적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평일/ 오전성인 40,000원 소인 30,000원
평일/ 하루 종일성인 70,000원 소인 50,000원
주말/ 오전성인 45,000원 소인 35,000원
주말/ 하루 종일성인 80,000원 소인 80,000원

낚시배 마다 장비대여료를 받는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으며 대 부분 미끼 가격은 결제하고 이용하셔야 하기 때문에 대여료 보다 조금 더 넉넉히 지참금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보통 평일 요금이 주말 요금 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 출항은 보통 5~6 사이에 출발하며 15:00~16:00시 정도에 종료됩니다.
낚시배 대여, 대절 가격
낚시배 대여, 대절 가격

대절 가격

대절은 1~9명이면 5톤 이하, 10명 이상이면 5톤 이상급 배를 대여해야 합니다. 10명 이상 예약을 위해 5톤 급 배를 대절하는 경우 평균 비용은 약 60만 원 정도입니다.  5톤 이 하급인 경우 저렴하면 15만 원부터 비싸면 30~40만 원 정도 까지도 대절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 정말 낚시에만 집중하고 싶어서 대절하는 경우도 있고, 가족끼리 눈치 보지 않고 쾌적하게 낚시하기 위해 대절 하는 경우도 있으며, 회사원끼리 낚싯배를 빌려 즐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중고 낚시배 가격

낚시배 사업에 관련해서 중고 낚시배 가격이나, 매매하는 곳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다음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낚시배 대여 찾는 법

낚시를 즐기시는 분들은 대 부분 연령대가 40대 이상이고 네이버 밴드가 친숙하기 때문에 대 부분 네이버 밴드를 활용해서 낚시배를 대여하곤 합니다.

  • 인기선사의 경우 경쟁도 어렵긴 하지만 인맥만으로 운영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예약이 어려운 편입니다.

낚시배에서 담배 피워도 되나요?

낚시배에 16명 이상이 타는 경우 자연스레 금연구역으로 지정이 됩니다. 과태료는 10만 원 정도가 부과되며, 가장 많은 배인 인 5톤으로 낚시를 가는 경우 보통 20명 정도는 탑승하게 되는데 원칙적으로는 금연이라고 생각해 두시는 것이 편합니다.

  • 보건소 발표에 따르면 2023년 3월 19일부터 16인승 이상 낚시어선은 금연구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따라서, 흡연부스가 따로 설치되어 있거나 정원이 15인승 이하라면 흡연이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사전에 미리 예약하실 때 물어보고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침

낚시배 대여, 대절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전에는 흡연에 대해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었지만 올해부터 16인승 이상이 탑승하면 금연구역이 된다는 점은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고, 개인적으로 네이버 밴드를 추천드리지만, 티몬 등 할인받을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 플랫폼을 이용하시고 있다면 해당 플랫폼을 이용하는 게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