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RPG 게임 추천 TOP6 다운로드 받는 곳은?

고전 rpg 게임 추천 TOP6 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은 어딘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래 전 PC 게임으로 발매 되었다가 회사가 부도 나거나 시간이 오래 지나면서 파일도 없어진 경우가 많아 고전 rpg 게임을 찾기가 보다 어려워 졌는데 추천 해드릴만한 고전 rpg 게임과 다운 받는 곳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고전 RPG 게임 추천

최근 rpg 게임은 하루 이틀해선 답도 안 나오고 과금유도를 통해 강해졌다 할지라도 업데이트가 한 번 되면 가지고 있던 아이템이 똥값이 되는 기현상이 있습니다. 계속 새로운 게임을 찾아서 하다 보면 뭔가 배우기도 귀찮고 이전에 했었던 고전 RPG 게임이 생각나게 되는데, 몇 가지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단점이 있는데 턴제 + 바둑판 배열의 형식 게임이 많습니다.

환세취호전

고전 rpg 게임 추천 환세취호전
고전 rpg 게임 추천 환세취호전

1997년 COMPILE에서 만든 환세취호전은 깔끔한 그래픽과  저용량으로 간단히 추억을즐기기에 좋은 고전 알피지 게임입니다.

환세취호전
환세취호전

스킬을 사용하다 보면 자주 사용하는 스킬이 강화되고 스토리라인도 국내 게임 중에선 손에 꼽을만큼 재밌고 하루 정도 열심히 하다 보면 엔딩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잠깐 고전 알피지에 빠지고 싶으신 분에게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

파랜드 택틱스 시리즈

파랜드 택틱스 5
파랜드 택틱스 5

파랜드 택틱스 시리즈는 1 부터 5까지 상당히 오래 게임이 제작 되었습니다. 국내 팬 분들도 많고 5로 가면서 스토리는 조금 약화 되고 작화나 서비스 씬이 더욱 많아진 듯 한 느낌이었습니다.

  • 밝은 분위기에 낭만적인 스토리를 좋아하시는 분에게 추천 드립니다.

은색의 용병

은색의 용병
은색의 용병

제가 은색의 용병을 했었던 때는 P2P사이트가 한 참 유행하던 때 였는데 지금도 기억이 날 정도로 중독성 있고 키우는 용병에 따라 전략 전술이 달라지고 레벨 상한선도 20으로 금방 레벨업도 가능한 게임입니다. 이전에는 네이버 카페나, 팬 카페 등도 있어 공략법이 다양 했었는데 1998년에 만들어진만큼 현재는 아는 사람만 아는 고전 알피지 게임이 되었습니다.

이스 6

이스 6 나피쉬팀의 상자
이스 6 나피쉬팀의 상자

팔콤에서 제작한 이스 시리즈는 최근 온라인 게임으로 다시 재 출시 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되었고, 이전 고전 명작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는데 온라인 게임으로 간편하게 즐겨 보셔도 되고, 이전 작품도 즐겨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악튜러스

악튜러스
악튜러스

스토리가 방대하고, 캐릭터들이귀여운 게임이며 오래전에 만들어진 알피지 게임이지만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프레임도 부드럽게 움직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형적인 J-RPG 스타일의 게임 입니다.

열혈강호

열혈강호
열혈강호

열혈강호는 만화로 흥행한 뒤  CD 게임으로 발매 되고 이 후에 온라인 게임으로 출시 되었는데 그 당시에 CD 게임을 즐겨 하셨던 분이라면 기억이 나실거라 생각됩니다. 키 조합으로 스킬을 사용하고 스토리도 재미나게 구현 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CD게임도 굉장히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고전 RPG 게임 다운 받는 곳

두기의 고전게임블로그를 추천드립니다. 자체 고전 게임 에뮬레이터를 개발하고 10년 가량 고전게임을 발굴하고 업로드 하고 있는 블로그로 게임 갯수도 많고, 매일 업로드도 진행 되고 있습니다. 고전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거의 모든 분이 알고 있는 블로그 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고전 RPG 게임 추천 TOP6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파일을 구하기 어려운 게임도 있으나, 앞서 설명드린 고전게임 홈페이지에 많이 복원 되어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하기 간편하고, 오랜만에 엔딩이 있는 RPG 게임을 즐겨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