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낚시대 파는 곳 : 쇼핑몰, 온라인매장

중고 낚시대 파는 곳 : 쇼핑몰, 온라인 매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 낚시대를 구매하실 때는 낚싯대의 휨새나 내구도를 직접 눈으로 보더라도 알기 어려운 부분이 많기 때문에 검증된 업체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중고 낚시대 구매 – 주의사항

루어 낚시를 하기 위해서 의욕만 앞서 낚싯대를 구매하시기보다는 먼저 원하는 어종에 맞는 낚싯대를 구매하셔야만 합니다. 굳이 볼락 전용대, 베스 전용대 송어 전용대 까지 맞춰서 구매하실 필요는 없고 기본적인 부분을 알아두시면 어떤 낚시대를 구매해야 할지 알게 됩니다.

  • 휨새에 대한 분류 : H(하드), MH(미들 하드), M(미들), ML(미들 라이트),L(라이트), UL(울트라 라이트) 휨새가 덜할수록 하드에 가까워지며 낚싯대가 버티는 힘이 강해지고 손맛은 줄어들지만, 힘이 센 어종을 상대하기 적합합니다.

하드 낚시대 : 바다에서 만날 수 있는 힘센 어종 부시리, 방어, 등

미들 낚시대 : 미들 하드 대는 바다에서 힘센 어종과도 호환이 되고, 미들 낚싯대의 대표 어종은 배스입니다.

라이트 낚싯대 : 민물에서는 송어 바다에서는 라이트 게임 (우럭, 볼락) 등을 잡기 위해 이용합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하는 배스 낚시를 예로 들자면, 미들 대면서 약간 휨새가 더 있는 미들 라이트 대를 이용하시는 것이 손맛이 좋고 (랜딩력은 떨어짐), 미들 하드 대를 이용하고 라인을 짱짱하게 준다면 런커를 들어 뽕 까지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손맛을 즐기면서 하는 낚시라면 ML, 대회 같이 꼭 잡아 내야 하는 경우라면 미들 하드대를 주로 쓰게 됩니다.

  • 기본적인 개념은 이렇지만 낚싯대의 성능에 따라서 미들 라이트대라도 휨새가 있으면서 낚시대의 내구도도 좋은 경우 가격이 비싸지게 됩니다.
중고 낚시대 파는 곳
중고 낚시대 파는 곳
민장대 : 붕어, 잉어, 은어 낚시, 바다 찌 낚시를 할 때 쓰고 가볍고, 내구성이 좋을수록 가격이 비쌈, 은어 낚시는 낚시대대 중에 가장 비싸고

선호하는 길이에 맞춰 공략하는 거리에 맞춰 칸수가 다르게 몇 대 씩 가지고 다니는 것이 일반적 입니다. 민장대는 낚시대도 중요하지만

“채비”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낚시사랑 (직거래 중고장터)

낚시사랑 홈페이지에선 낚시대 중고 판매, 중고 구매, 교환 등을 할 수 있으며 신품과의 가격비교를 통해 현재 구매하려고 하는 낚싯대의 가격이 적정한지도 판단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좌대/유료터, 바다낚시, 루어 낚시에 대한 자료와 커뮤니티가 있어 낚시를 처음 접하시는 분은 낚시를 공부하며, 장비를 구매하는데 까지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드네요.

포토 갤러리를 참고해 보시면 포인트 정보와 해당 지역에서 잡혔던 물고기의 리뷰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민물 붕어 낚시를 하시는 분들도 찌에 대해 많은 글을 올리고 있어 참고하시기 좋습니다.

코러 낚시 (직거래 중고장터)

코러낚시 홈페이지는 직거래 중고장터로 개인과 개인이 중고 낚시 물품을 거래하는 홈페이지입니다. 원하는 물품을 삽니다. 카테고리에 올릴 수도 있고 판매하고자 하는 낚싯대는 따로 판매 탭에 게시할수 있습니다. 의자 좌대 까지 낚시에 필요한 용품이 많이 거래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MTF 머털 낚시

MTF 머털 낚시 홈페이지에선 수릿대 카테고리를 이용해 수리가 완료된 장대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후기도 확인해 보실 수 있으며 땡처리 및 신상품, 재입고 상품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1+1 특가를 진행하기도 하고 자주 사이트를 확인 해 보신다면 좋은 가격으로 좋은 낚시대를 구할 가능성이 많겠죠.

피싱 랜트

피싱 랜트 홈페이지에선 수입대, 루어대, 뜰채 등의 카테고리로 낚시 장비를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상품을 주문하실 때는 직접 전화를 걸어 물품이 있는지 확인하고 주문을 진행하셔야 하며 이는 실제로 입고된 상품들이 한 개씩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낚시 장비가 입고 되면 공지에 업데이트가 되니, 공지사항을 잘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중고 낚시대 구매하는 방법

중고 낚싯대를 구매하는 방법은 이미 구입한 중고 낚시대를 취급하는 오프라인, 온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고 직거래 장터의 경우에는 사용자간의 거래를 진행하게 됩니다. 낚시대는 A/S 등, 낚시대를 구매하고 사후 관리를 어떻게 해주는지도 정말 중요할텐데요. 본인이 편한곳에서 중고 낚시대를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중고 낚시대 파는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전에, 중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낚싯대를 구매했다가 바로 부러져서 수리를 맡겼던 적이 있었는데요.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은 직접 휨새나 그립감을 볼 수 있다는 점이기 때문에 각 자의 장단점이 다 있는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