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금대출 부결사유 6가지 보증심사 기준이란?

비상금대출 부결사유 보증심사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부결이 될 때 보증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 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당행에서 지정한 부결사유에 해당이 되기 때문에 대출 진행이 불가하다 라고 이해 하시면 됩니다.

비상금대출 부결사유

  1. 한 달 이내 대출 취소 이력이 2회 이상 있는 경우
  2. 과도한 대출 조회로 과다조회자로 분류 된 경우
  3. 기대출이 과다한 경우, 비상금 대출이 여러 개 (케바케)
  4.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진행 중
  5. 신용등급이 현저하게 낮은 경우 (6등급 이하)
  6. 통신연체가 있거나 이미 “서울보증보험”의 연체가 있는 경우

서울보증보험은 정부지원 대출인 햇살론과 전세대출과도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해당 연체가 있어 금융에 문제가 생긴 경우라면 이런 정보를 은행사에서 공유하기 때문에 비상금 대출 부결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용회복 중이라면 대출 신청이 거절될 수 있고 대출 취소와, 과다 조회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별 다른 문제 없이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등급 대출이란?

이런 부결사유에 해당하시는 분이라면 1금융권과 2 금융권에 관계없이 따로 “통신 등급” 대출을 진행하기도 하는데 신용등급과관계 없이, 오로지 통신 연체가 없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2019년~2021년도까지만 하더라도 지원하는 은행사가 많았지만 2022년 말부터 2023년이 된 현재에는 지원하고 있는 곳이 많지 않고 가장 많이 이용하는 통신등급 대출은 핀크 대출, 우리 비상금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입니다.

  • 신용등급 6등급 이하라도 통신등급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7-8등급도 대출이 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 비상금 위비대출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SKT,LG,KT 이용 고객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신용등급 1~6등급 사이 통신등급 인정구간이라면 시도해 볼만한 대출입니다.

대출금리7.36%~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상환방법마이너스통장 (최장 1년)

최장 1년까지 대출 상환이 가능하고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라 할지라도 통신등급 인정구간이 있기 때문에 대출이 급할 때 시도해 보기 좋은 비상금 대출입니다.

핀크 T스코어 대출

핀크 T스코어 대출은 핸드폰 이용정보를 토대로 통신등급을 산정하고 대출비교가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확인할 수있으며 여러 금융사가 등록되어 있는 대출 비교서비스라 보시면 됩니다. 비교적 신용등급에 영향 없이 대출 이용 가능한 곳을 찾아주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드리는 서비스입니다.

  • 통신등급 및 신용등급을 산정하고 금리가 가장 저렴한 곳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1% 금리할인이 적용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 없이 내국인 만 19세 이상이라면 신청이 가능한 비상금 대출상품으로 본인 명의의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5.98%~6.98%
대출한도50만 원 ~ 300만 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 기간은 최장 3년으로 거치기간이 없는 대출 상품입니다. 보통 비상금 대출의 경우 자유상환 및 만기 일시상환,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일시에 상환하게 되는데 비교적 한 번에 내는 부담이 적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대출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비상금대출부결사유 6가지 “보증심사 기준에 부합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비상금 대출의 경우 한 곳에서 부결이 나더라도 다른 곳에서 승인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급전이 필요한 경우라면 몇 번 시도해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