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을 수 있을까요?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는 마이너스 통장 만드는 것이 쉬웠기 때문에 비상금 대출처럼 쉽게 할 수 있었지만, 최근엔 기타 직업군도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 어려울 정도로 조건이 많이 강화되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신불자인 상태에서는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 할 수 없습니다.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최근 금리가 많이 올라가게 되면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 조건이 많이 까다로워지게 되었는데, 개인사업자도 사업 영위기간이 더욱 길어지게 되었고, 직장인 또한 쉽게 받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은행권 모두 마이너스 통장 대출 조건에 “파산, 면책, 개인회생, 연체대출금”이 없는 것이 조건이기 때문에 현재 신용불량자인 상태라면 마이너스 통장 개설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 외에도 신용불량자인 경우 통장을 개설하면 압류 대상이 되기 때문에 개설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보다 현실적인 대출 방법은 물건을 담보로 진행할 수 있는 “전당포 대출”, “개인 돈” 등이 있고 신용등급이 조금 괜찮은 경우라면 “자동차 담보대출 등이 있습니다. 신용불량자인 경우라면 이미 비상금 대출도 부결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그나마 현실성 있는 대출 상품을 몇 가지 조사해 보았습니다.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받을 수 있을까?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받을 수 있을까?

강남캐피털 전당포 대부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제품 소유자”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물건을 잠시 보관하고 즉시 대출금액을 지급받을 수 있는 대출 수단입니다.

취급물품명품, 가방, IT 기기, 귀금속, 다이아, 금, 골프장 회원권
대출금리연 20% 이내
상환방법원금균등 분할상환, 중도상환 가능 (위약금 X)
대출한도최소 1만 원 ~ 최대 2억 원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만 있으면 가능하고 제품만 소유하고 있다면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대출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신불자라도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입니다.

키움 저축은행 K 오토론

신용회복이 어느 정도 된 상태라면 신용점수 nice 기준 595점 이상에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경우라면 자동차 담보대출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무입고 자동차 담보대출”이기 떄문에 타던 차 그대로 담보만 잡고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9.5%~18.7%
대출한도최소 300만원 최대 8,000만 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신차 및 중고차를 대상으로 자동차의 차량가액의 최대 120%까지 대출 한도가 나오기 때문에 그나마 신용등급이 괜찮은 분이라면 자동차 담보대출을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인 회생, 파산

신용불량자인 상태라 할지라도 대출 돌려막기나, 계속 대출을 더 만드는 것보다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신용회복 절차인 개인 회생 및, 파산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니면 소득을 높이는 방법 밖에 없는데 단 기간 소득을 올리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대 부분 개인회생 및 파산을 알아보고 신용회복을 진행해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 돈 주의사항

신불자인 경우 대출이 거의 막히다시피 하기 때문에 결국, 개인 돈을 빌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 돈을 빌리더라도 정식 사업자 등록이 되고 정상 대부업을 하는 곳에서 대출을 진행하면 괜찮지만 주의해야 할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리스 내구제 대출은 주의할 것/ 먹튀가 많고 애초에 불법이라 사고가 생겼을 때 신고를 하거나 잡기가 힘듦
  2. 정식 사업자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선 이자”, “연 20%” 이상의 대출은 피할 것

금융감독원에서 제시하고 있는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는 대부업 체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급 선무입니다.

마침

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타깝게도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신불자는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 수 없으며 최근 마이너스 통장은 직장인이라 할지라도 이직을 하게 되거나 퇴사를 하게 되면 만기 연장도 안 될 만큼 조건이 까다로워졌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모색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