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 : 2023년~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노인을 대상으로 많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환 입니다. 항상 잠복해 있다가 컨디션이 안 좋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시즌이 되면 발생하게 되는데 수포를 동반하며 팔 다리, 가슴 머리 할 것 없이 어디든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하는 질환입니다. 이번에는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2023년도 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라고 한다면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접종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 조건– 만 65세 이상
– 기초생활 수급자
– 국민건강보험 가입자
접종 장소가까운 보건소, 보건 진료소 및 병원
필요 서류주민등록증, 건강보험증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

문의는 질병관리청 129번을 통해 문의해 보실 수 있고 보통은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실시 하지만 시에 따라 지정 병원을 두고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추 후 대상포진이 발병 했을 때 통증을 완화 해주기도 하고 기타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라고 한다면 꼭 미리 접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접종 가격

만 65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어르신이 아니라면 필요에 따라 직접 병원에가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맞아야 하는데 병원 마다 가격이 조금 씩 다르기는 하지만 평균 가격은 약 15만 원 내외 입니다. 보통 예방접종에 쓰이는 백신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카이조스터
  • 조스타박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이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 편 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65세 이상 대상포진 무료접종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간단히 129번으로 전화로 문의하실 수도 있고 보건소에 문의해 보실 수도 있는데, 비급여 항목이니 만큼 비싸기도 해서 국가 지원이 있을 때 맞아 두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