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독감 예방접종 가격 무료인 경우는?

독감 예방 접종은 일반 병원에서도 가능하고, 보건소에서도 가능한데 보건소에서 무료로 맞을 수 있는 연령대가 있기 때문에 연령대에 맞다면 보건소에서 예방 접종을 하시는 것이 좋고 연령대에 맞지 않다면 일반 병원에서 독감 예방접종을 맞으시는 것이좋습니다. 이번에는 보건소 독감 예방접종가격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소 독감 예방접종 가격

보건소에서무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만 65세 이상노인 무료
– 신분증 지참
어린이 (생후 6개월 ~ 13세) 무료
– 보호자 동반
임산부 (임신 주수에 관계 없이 접종)무료
-산모수첩 혹은 임신확인서
취약계층
– 의료급여수급권자, 국가유공자 본인
– 장애인정도가 심한 장애인, 아동, 정신시설 입소자
무료
– 신분증 및 대상별 증빙서류
– 의료수금자 증명서, 국가유공자 카드
– 장애인 복지카드 등
보건소 독갑 예방접종 무료

보건소 마다 공시해 놓은 접종기간이 있기 때문에 시 마다 있는 보건소 홈페이지를 찾아서 언제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보건소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 보통 연말 시즌 (겨울) 쯤 부터 예방접종 기간이 시작 됩니다.
  • 올해에는 3가 백신과, 4가 백신이 모두 공급 될 예정입니다.
3가 백신– A 형 바이러스 독감 2 종류
– B 형 한 종류
4가 백신– A 형 바이러스 독감 2종류
– B형 2 종류
3가 백신, 4가 백신
  • A형 독감 : 전파속도가 매우 빠르며 발생시기는 보통 12~1월 사이 입니다 / 매년 유행
  • B형 독감 : 전파속도가 A형 보다는 느리며 발생시기는 보통 2~3월 입니다 / 정기적으로 유행

인플루엔자의 종류는 다양하고 많지만 유행하는 독감은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4가 백신이 추가 공급 되는게 올해 부터기 때문에 짤막한 상식으로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접종 장소

간혹 시 마다 “보건소”에서 접종하지 않고 “전국 위탁의료기관” 을 통해 예방접종을 하는 시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을 통해 조회해 보시고 어디서 예방접종하는지 확인해 보실 수있습니다.

병원 독감 예방접종 가격

앞서 설명드린대로 취약계층이나, 어린이, 임산부 노인이 아니라면 무료로 독감 예방 접종을 맞을 수 없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직접 근처의 병원에 방문하셔서 예방접종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독감 예방접종은 비급여 항목입니다.

비급여 항목이기 때문에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되지 않아 본인이 금액을 전부 부담해야 하는데, 평균적인 접종 비용은 35,000~ 40,000원 수준이고 저렴한 곳은 17,000~20,000원 정도 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보건소 독감 예방접종 가격과 병원에서 맞을 때는 어느 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올해 4가가 추가 되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맞으시는 것이 좋겠고 금연 금주도 하시고 운동도 하시면서 건강관리하시는 것이 돈을 버는 것 만큼 중요하다는 점 잊으시면 안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