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정신상담 받을 수 있는 곳은??

무기력해지고 우울해질 때는 밖에 나가기도 귀찮고 무언가 시도하기 조차 힘든 것이 현실입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병원에 직접가서 정신상담을 받는 경우만 해도 치료 가능성이 높다고 보기도 하는데 온라인 정신상담 이라면 충분히 접근성이 좋아 상담을 시도하기 간편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는 온라인 정신상담 받을 수 있는 곳은 어떤 곳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정신상담

온라인 정신상담은 상담사에 따라 정신과 의사, 심리 상담사 등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정신과 의사에게 상담 온라인으로 상담 받는 경우라면 진료 및 처방 (향정신성 약물 제외) 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상담을 하실지 먼저 고민하시고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 정신과 상담

온라인 정신과 상담으로 유명한 플랫폼은 “닥터나우” 입니다. 원하는 병원을 찾거나 증상을 검색해서 전문 의료인과 실시간 상담을 할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비대면 진료가 가능하고 약 처방도 가능합니다. 어플도운영하고 있어 어플로도 간편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심리상담

온라인 심리상담으로 유명한 플랫폼으로는 “마인드 카페”가 있고 심리상담 및 코칭, 명상정보 자아와 성격에 대한 상담 및 직장에서 있을만한 고민 상담등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어플도 출시 되어 있고 총 6가지 (자존감, 우울감, 강박증, 조현병, 조울증, 대인기피증) 지표로 자신의 상태를 나타내 주기 때문에 자신에 대해 몰랐던 더 많은 부분들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심리상담? 정신과 상담?

상담치료와, 약물치료 모두 치료 방식으로 상담치료가 필요하신 분도 있고 약물 치료가 필요하신 분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 효과가 어느 정도 다르기 때문에 상담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근에도 정신과 상담을 받으면 취업에 불이익이 있지 않을까 생각 하는 분도 있을텐데, 의무기록을 제시하라고 하는 기업체가 특수한 공공기관을 빼고는 거의 없기 때문에 별 다른 문제 없이 상담을 받아보셔도 됩니다.

정신과 상담비용

정신과 상담은 의료보험이 적용 되고, 상담 받는 시간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게 됩니다. 평균적인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분 미만 8,000원
  • 30분 미만 12,000원
  • 1시간 미만 18,000원

마침

지금까지 온라인 정신과 상담 받을 수 있는 곳과 비용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최근엔 사회생활 하면서 심리상담이나 정신과 치료를 받는 분들이 많아 큰 부담 없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