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데 돈 많이 버는 직업, 공부 못해도 가능한 것

힘든데 돈 많이 버는 직업, 공부 못해도 가능한 것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현실적인 방법은 자영업이나 기술직으로 자신의 영업장을 만들어 장사를 하는 것이며 대학을 다닌 사람들보다 사회진출이 빠르기 때문에 조금 더 영업장을 빨리 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힘든데 돈 많이 버는 직업 – 자영업

기본적으로 자영업이라 했을 때 머리속에 생각이 드는 것은 자영업은 치킨집, 중국집 같은 음식점이 대 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에어컨 청소업체, 타일 시공업체, 배달 전문업체, 하수구 청소업체, 자동차 정비업체, 고층빌딩 청소업체 등 자신의 기술만 있고 조금의 창업비용만 있다면, 손님들에게 인정을 받아 처음엔 작은 회사부터 시작하더라도 꾸준히 안정적인 수입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기술을 선택할 때 또한 너무 포화되지 않은 비전이 있는 기술을 선택 해야겠습니다.
  • 꼭 몸이 힘들어야만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생각은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공부 못해도 가능한 자영업자이지만, 자신이 관심 있고 하고 싶어 하는 일은 다른 사람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열심히 해야 하고 몸이 힘들거나 정신적으로 힘든 것과는 별개로 쉽게 돈 벌 생각은 버리셔야 빠르게 학습하고 자신의 영업장을 시작할 수 있겠습니다.

힘쓰는 일을 지속하기 어려운 이유

힘 쓰는 일을 지속하기 어려운 이유는 노화 때문입니다. 20대 때는 괜찮을지 모르겠지만 30대 40대가 되면서부터 점차 체력적 한계에 다다르게 되고 계속된 중 노동은 일을 해서 버는 돈 보다 병원에서 치료를 하는 비용을 더 발생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을 가지고 작은 규모의 회사라도 운영하게 된다면 몸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고 자신이 쉴 수 있는 여유 또한 생기기 때문에 기술로 할 수 있는 자영업을 추천드리는 것입니다.

  • 그렇기 때문에 힘들게 땀 흘려서 번 돈을 술 한잔 하러 가느라 다 써버리지 말고 잘 모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 일을 하면서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있어도 계속해서 버티고 끝까지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 지속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기 때문에 보완하기 위해서 작은 규모의 회사라도 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어컨 청소

에어컨 청소는 업체에서 일을 배울 수도 있고 경력이 있고 에어컨 부품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 혼자 영업을 진행해도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보통 가정용 에어컨 한 대를 청소해주는데 6~10만 원 정도의 비용을 건당 받게 되며 청소를 하는데 필요한 자재나 공구는 그렇게 비싸지 않고 인력이 많이 투입되기 때문에 몸을 쓰면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3건 정도만 한 달 꾸준히 한다면 1,000만 원에 가까운 수익도 가능합니다.

  • 벽지를 붙이거나 마룻바닥 시공을 하는 것처럼 자재 비용이 많이 들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많이 남습니다.

하수구, 막힘 뚫기

하수구 막힘 뚫는 업체 또한 돈을 많이 버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기름으로 인해 설거지 배수구가 막히거나 세탁기 배수구가 막히던 가정에 배수구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내시경으로 배수구를 직접 관찰하고 맞는 설루션으로 일을 진행하는데, 하수구라고 해서 더러울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기계로 일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업무환경이 많이 개선된 부분이 있습니다.

농업용 드론 자격증

농업용 드론 자격증을 취득해서, 드론으로 농약을 치거나 군부대에서 방공 훈련 일환으로 드론을 날려주는 등 최근에 드론에 대한 관심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농업용 드론은 가격이 비싸서 국내에 많이 들어오지 않고, 하는 분들도 적지만 점차 대중화된다면 비전이 충분히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부를 잘해야 성공할까요?

결과적으로는 아닙니다. 빠른 나이 때부터 부모님께 기술을 물려받는 경우도 많고, 학력과 관계없이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돈을 많이 버는 분들도 많습니다. 최근에는 인건비가 많이 올랐기 때문에 기존에 회사생활을 하는 것과 비교했을 때도 별반 차이도 없고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학교처럼 직종에서 같이 꾸준히 가는 사람이 없고 힘든 일이 많기 때문에 어두운 터널을 지나는 시기가 있는 것은 회사생활 보다 어렵지만, 고령화되고 있는 한국 사회에서 힘쓰는 일을 하면서라도 노력해서 돈 별려고 한다는 마인드라면 충분히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 나이가 들게 되면 학벌 같은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30대만 넘어도 사람 만날 때도 별로 묻지도 않고 자신의 사회적 위치가 중요한 것이지요.
  • 점차 친구들도 나이가 들게 되면서 돈 많은게 장땡이다 라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기 때문에 사업 수완이 좋으면 오히려 더 부러워합니다.
  • 학벌은 20대 때는 중요하게 작용하지만 30-40대에 진입하면 돈 많은 놈이 최고입니다.

마침

지금 까지 힘든데 돈 많이 버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큰 계획을 가지고 자신과 잘 맞는 일을 찾아야 오랫동안 꾸준히 일을 하면서 만족도도 높기 때문에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가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자신이 자라온 환경과 잘 맞는 일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