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투잡 하기 좋은 부업 6개 이게 돈이 된다고?

직장인 투잡 하기 좋은 부업 추천 후기 등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이 번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최근 한국에서 투잡을 하는 비율은 10명 중 4명 꼴로 거의 40% 이상이 투잡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는 점점 증가하고 있고 일은 편하면서 효율이 좋은 부업 아이템을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실정인데, 보통 취미에서 부업으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고, 돈만 보고 부업을 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최근 좋은 부업은 어떤 게 있는지 조사해 보았습니다.

직장인 투잡 하기 좋은 부업 후기

시작하기에 앞서 투잡을 시작하더라도, 본인이 오래 버티고 장기간 경험을 쌓고 포기하지 않아야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부업을 시작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고 오래 일을 하는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본인이 본업으로 하지 못 했던 것 중, 취미로라도 즐겼던 활동 중에 부업을 찾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무엇이던 취미에서 돈을 벌려고 하면 재미가 반감되는데 그래도 오래 돈 벌어서 수익을 내려면 그런 재미라도 조금은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일반 직장인과 비슷한 수익이 나는 부업도 있고, 시간을 정해놓고 할 수 있어 리미트가 정해진 부업도 있습니다.
직장인 투잡 하기 좋은 부업
직장인 투잡 하기 좋은 부업

1. 폐금 모으기

치과에서 버려지는 금 이빨이나, 가전제품 및 재활용이 가능한 폐금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가장 좋은 케이스는 미리 선점하고 거래처를 아시는 분에게 거래처를 소개 받고 납품을 받아 판매하는 것인데, 금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는 추세이고 거래처만 가깝다면 많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부업으로 시작했다가 본업으로 바꾸는 분들도 많고, 최근 60대가 은퇴하기 시작하면서 이런 사업에 대해 지식이 있는 분들을 발품 팔아 찾아보신 후 수익 내는 방법을 고민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2. 라이더 부업

코로나가 한창유행일 때는 배달수요가 많이 있었기 때문에 루트만 잘 맞춰서 배달을 진행한다면 한 달에 5~600만 원 정도의 부업 수익을 올릴 수도 있었습니다. 이때 라이더 사무실을 창업하신 분들도 많은데 최근에는 코로나가 풀려가면서 배달수요가 줄어가고 있고, 배달음식과 배달 가격이 오르게 되어 주문이 많이 줄어든 상태이긴 하지만, 평소에 오토바이 라이딩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드리는 부업입니다.

  • 꼭 위험한 오토바이가 아니더라도 킥보드나, 승용차, 자전거를 이용해서 배달도 가능합니다.

3. 로드탁송 알바

“화물노조 파업”이 있는 경우 가장 수요가 많이 증가하며 자동차를 구매한 차주가 자동차를 탁송받을 때 일반적인 캐리어 형식으로 자동차를 탁송받는 것이 아니라, 직접 운전해서 차주에게 자동차를 탁송해 주는 일입니다. 하루 일당은 15만 원 ~ 16만 원 많게는 20만 원 가까이 되기 때문에 돈이 급한 분들이 많이 지원을 하는 경우가 많고, 보험이 제대로 가입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4. 버튜버 활동

버튜버는 버츄얼 + 유튜버로 일러스트와 모델링 기술로 본업에 지장 없이 가면을 쓰고 게임 혹은 소통을 하면서 실시간 도네이션을 받거나 유튜브에 영상을 게재해 광고수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반 수익이 거의 없긴 하지만 어느 정도 자리가 잡힌다면 많은 수익도 기대해 볼 수 있고 MBTI 성격 E 계열에 소통을 하거나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부업 아이템입니다. 성공하기가 어려운 것은 맞지만, 의외로 갑자기 인기를 얻어 수익을 많이 낼 수도 있기 때문에 취향이 맞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립니다.

5. 인터넷 원고 알바 or 서류 작업

네이버 지식인 expert를 활용하면 전문직이나, 기타 서류 작업이 필요한 경우 상담을 받고 외주를 받아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세무사나, 변호사, 회계사 등 전문직뿐만 아니라 IT나, 여러 전문지식이 필요한 직업군에 대해 상담을 해주거나, 외주를 받는 형식으로 부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원고 알바는 이력서를 써 주거나 블로그 포스팅을 대필하는 형식으로 알바를 구할 수 있는데 단가가 정해져 있고 경력이 어느 정도 필요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꾸준히 하셔야 부업 수익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 ex) 타로카드, 운세 등으로 expert 자격을 통과하고 타로점을 봐주거나 운세 및 꿈해몽을 하는 등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본인이 관심 있어하는 분야라면 얼마든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6. 애드센스 (유튜브, 어플, 블로그)

애드센스는 유튜브, 어플, 블로그 등에 광고를 게재하고 광고가 클릭되면 수익을 받는 형식입니다. 유튜버의 경우 구독자가 많고 조회수가 높다면 월 1,000만 원 이상 수익을 내는 분들도 있고, 블로그 또한 월 1,000~2,000만 원 까지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어플의 경우 인기몰이를 하게 되면 폭발적으로 단 시간 내에 많은 돈을 벌 수 있기도 한데 쉽지 않지만 그래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한다면 월 1,000만 원 이상 까지는 아니더라도 소소한 부업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 비슷한 예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도 있는데, 스마트 스토어는 판매대행으로 통신 판매업이고, 애드센스는 광고로 수익을 얻는 광고 대행업이기 때문에 비슷한 듯 보여도 많이 다릅니다.

스마트 스토어의 경우 자세한 상품소개 및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대행을 진행해서 수익을 얻게 되는데 애드센스도 스마트스토어도 출시된 지 시간이 좀 지났기 때문에 레드오션이긴 하지만 재능이 있거나 많은 경험을 쌓아 본인만의 방법으로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기도 합니다.

마침

직장인 투잡 하기 좋은 부업 6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부업을 오래 하기 위해선 자신이 관심 있어하는 일을 하거나 접근성이 간편해야 하는데,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부업도 있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고 꾸준히만 한다면 충분히 더 많은 수입을 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