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400점 대출 가능한 곳, 높으면 좋은점은?

신용점수 400점 대출 가능한 곳과 신용등급이 높으면 좋은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 400점은 나이스 신용평점으로도, kcb 신용평점으로도 9-10 등급 사이에 위치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거의 대 부분 연체가 있는 상황이거나 기대출이 과다한 경우인데 연체로 인해 상환이 되지 않아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중만 아니라면 중금리 대로 신용대출 진행이 가능하고,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상황이라고 해서 대출 진행이 불가능한 것도 아닙니다.

신용점수 400점 어느 정도일까?

국내 신용등급 점수는 nice 신용평점과 kcb 신용평점 두 곳을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신용등급 9등급과 10등급 구간의 점수대를 알아야 하는데 정리해서 보여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신용등급 9 등급 : NICE 신용평점 기준 445점-514점, KCB 올크레디트 신용평점 기준 335점 -453점
  2. 신용등급 10등급 : NICE 신용평점 기준 0점-444점, KCB 올크레딧 신용평점 기준 0점-334점

위에서 확인한 대로 나이스 신용평점의 기준 444점 이내라고 한다면 신용등급 10등급에 해당이 되고 KCB인 경우 334점 미만이어야 신용등급 10등급에 위치하게 됩니다. 한 마디로 신용불량자 전 단계라고 보시면 되는데, 앞으로의 대출은 연체가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서 판가름됩니다.

신용점수 높으면 좋은 점

신용점수는 매 월 신용카드를 이용하거나,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정상 상환을 한 경우 올라가게 됩니다. 신용점수가 높으면 은행사에서 대출을 진행할 때 대출한도를 더 높게 받을 수 있고 대출금리는 보다 저렴하게 받을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다음 대출 상품을 이용할 때 한도는 많아지고 총이자는 하락하고, 대출을 진행 중인 경우에도 신용등급이 좋아진 경우라면 대출금리 우대권을 이용해 더 좋은 상황으로 개선할 수 있기도 합니다.

  •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 자체가 달라집니다. 6등급 이내 (정부지원 대출), 6등급 이후 (정부대출도 힘듦)
  • 6등급 이후 라면 전세대출은 담보대출이 아닌 이상 거의 이용하기 어렵다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아주 높다고 하더라도 최근에는 금리 자체가 높기 때문에  신용대출은 1등급과 10등급을 비교했을 때 그렇게 까지 드라마틱한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전세대출이나 대출 한도가 많이 필요한 경우라면 결과적으로 총이자가 많게는 1,000만 원 가까이 차이 날 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높은 등급의 신용등급이 필요합니다.

신용등급 9등급, 10등급 대출

신용등급 9등급, 혹은 10등급 대출이라고 한다면 2 금융권 저축은행 대출과, 개인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 믿을 수 있는 대출인지 확인해야 하고, 개인 대출 중에서 내구제 대출이나, 작업대출은 꼭 지양해야 하며 믿을 수 있는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진행해야 후에 탈이 없습니다.

SBI 저축은행 스피드론

만 20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 가능한 신용등급 제한은 nice 신용평점 기준 350점 이상 신용등급 9등급이라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15.2%~19.9%
대출한도최소 100만원 최대 5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원금균등 분할상환

대출 금액 350만 원 이하인 경우 대출 기간인 1년~2년이며, 대출 금액이 400만 원 이상이라면 최소 1년부터 3년까지의 상환 기간을 가지게 됩니다.

예가람 저축은행  예스론

만 20세 이상 소득증빙이 가능한 분이라면 직업에 관계없이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주부 제외) nice 신용평점 기준 350점 이상 신용등급 10등급 까지 이용 가능한 저신용자 전용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6.8%~19.9%
대출한도최저 300만원 최대 4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 기간은 최소 1년부터 최장 5년까지이고 대출에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 사본, 주민등록초본, 소득증빙 서류가 필요하게 됩니다.

리드코프 신용대출

리드코프는 자체 신용평가 시스템을 적용하기 때문에 신용점수 400점 대도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소득구분이 없으며 아르바이트 군인주부, 무직자, 일용직 근로자 등 소득증빙이 가능하지 않더라도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연 20%이내
대출한도최소 100만원 최대 3,000만원
상환방법원금 자유상환 (만기 일시상환)

대출 이용 가능한 나이는 만 20세부터만 60세까지로 상환 방법은 자유롭게 상환하다가 만기에 원금과 총이자를 한 번에 내는 만기 일시상환 방식입니다.

한신 저축은행 (유안타 저축은행) 예적금 담보대출

예적금 담보대출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현금 자산 내에 대출한도를 정해 받을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으로 가지고 있는 현금만 있다면 신용등급과 관계없이 예금을 담보로 해서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담보예적금 금리 +1.5%
대출한도예적금 금액의 95% 이내
대출 기간예적금 만기일 이내

자신이 예금한 금액 내에서 예적금 만기일 이내 만큼 대출 기간을 가져갈 수 있는 예적금 담보대출 상품입니다. 인터넷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 혹은 자유상환이 가능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신용점수 400점 대출 가능한 곳과 신용점수가 높으면 좋은 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등급이 안 좋은 경우에는 자동차나, 명품 가방, IT 제품을 이용해서 전당포 대부 혹은 오토론을 이용해서 담보를 잡고 금리를 저렴하게 대출받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