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실종 찾는 사이트 총 정리

강아지 실종 찾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찾아보셔야 할 곳은 지역과 가까운 유기견 보호소이며, 이 외에도 전단지 양식을 배포해서 강아지를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 부분 실종 된 지 2~3일 이내가 골든 타임이라고 하며, 이 기간을 넘어가는 경우 장 기간 실종이 될 수 있으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강아지 실종 찾는 사이트

종합 유기견 보호소 사이트를 활용해 실종 된 강아지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에 관계없이 인터넷으로 제보하는 형태이고 사례금이 많을수록 찾을 수 있는 확률은 당연히 높아지게 됩니다. 홈페이지 메인부터 강아지를 찾고 있다는 내용을 참고해 보시고 양식에 맞춰 실종된 날짜와 위치 등을 입력해 인터넷에 강아지 찾는 전단지를 배포하실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실종된 반려동물을 찾은 사례도 많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등록해야 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동물보호 관리시스템

동물보호 관리시스템은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운영하는홈페이지로 실종된 동물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간단하게 분실신고 작성을 통해 의뢰하실 수 있으며 유기견을 보호하고 있는 경우에도 지역별로 검색해서 주인이 찾고 있는지 까지 검색해 보실 수 있습니다.

포인핸드 어플

포인핸드 어플은 유기동물을 입양하거나 실종 동물을 찾는 어플로 다운로드 수가 100만을 넘어가기 때문에 이용자 수가 많아 추천드리는 어플입니다.  보호소에 대한 정보와, 실종 및 보호, 스토리, 지원 혜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해 보실수 있으며 어플 중에서는 규모가 가장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강아지 실종 대처하는 방법

  1. 가까운 유기견 보호소나 동물 병원, 펫 샵을 들러 강아지가 없는지 확인을 합니다.
  2. 지역 내에 동물 보호소나, 동물 보호단체가 있는 경우 직접 방문 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3. 집 앞에 냄새나는 물건을 놓아두면 강아지가 집을 찾아올 확률이 있습니다.
  4. 지역에 직접 발품을 팔아 전단지를 작성해 배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5. 유기견 교통사고가 있었는지 가까운 파출소, 주민센터, 경찰서에 문의 해보셔야 합니다.
강아지 실종 찾는 사이트
강아지 실종 찾는 사이트

강아지를 찾는양식은 따로 정해진 것은 없으며, 직접 전단지를 수거하겠다는 내용은 있으면 좋고, 사례금이나 특징의 경우 텍스트를 확대해서 눈에 잘 띄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 날짜, 장소 특징, 연락처, 실종 된 경위, 사례금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면 됩니다.

보통 강아지가 실종 된 경우 실종된 장소의 100m~200m 주변에서 강아지를 돌보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처음부터 어느 정도 사례금을 늘려 제보를 받아 강아지를 다시 찾아오시는 것이 좋습니다.

안락사 기간

보통 유기견 보호소에서 맡게 되는 경우 평균 2주 정도 후 안락사를 진행하게되며, 10일 ~20일 정도 보호를 받게 됩니다. 반려 동물이 야생동물로 살아가게 되는 경우 생태계에 위협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안락사가 진행이 되며 될 수 있으면 일주일 이내 찾아야 하고, 반려동물이 실종된 순간부터 안락사 카운트 다운이 시작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 유기견 보호소에서 입양이 되는 경우 안락사가 진행 되지 않습니다.
  • 최근에는 강아지를 입양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 20일이 지났다고 해서 꼭 안락사가 되었다고 볼 수도 없습니다.

골든타임

보통 2~3일 이내이며, 전단지로 찾는 경우도 있고, 동물보호 및 파출소, 유기견 홈페이지에 문의를 해서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견주의 경우 강아지를 빠르게 찾고 싶다면 최대한 여러 방법으로 문의가 들어올 수 있게, 확률을 높이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강아지 전문 탐정

강아지 전문 탐정은 흥신소처럼 의뢰를 받거나, 전단지를 보고  실종된 강아지를 찾아 주는 등 다양한 일을 합니다. 최근 강아지를 찾아준다고 해서 착수금과 사례금만 받고 먹튀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의뢰를 받는 경우 정식으로 세금을 내고 나라에 사업자 등록을 해서 운영되고 있는 업체인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심부름센터 및, 민간조사 업무 (탐정업) 사업 등록이 2020년도부터 허가되었습니다.

강아지 전문 탐정에게 의뢰를 하더라도 꼭 강아지를 찾을 수 있다는 보장은 없으며 될 수 있으면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에 실종된 후 2~3일 이내에는 의뢰를 하시는 것이 강아지를 찾을 수 있는 확률을 더욱 높힐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강아지 실종 찾는 사이트와 골든타임, 안락사 기간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가 실종되어서 슬픈 것이 현실이지만 골든 타임은 2~3일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슬픔은 잠시 내려두고 강아지를 찾는데 전념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