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성대수술 비용 소리, 부작용은? 어떻게 되나요

강아지 성대수술 비용 소리,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성대수술의 평균 금액은 약 50만 원 정도로 방문할 때마다 15,000원~ 20,000원 정도의 추가비용이 더 발생됩니다. 성대수술을 했다고 해서 짖는 행동이 교정되거나 모든 것이 해결되는 것만은 아닌데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성대수술 비용

강아지 성대수술 비용은 병원 마다 조금씩 다르며 평균 50만 원 ~ 80만 원 정도의 금액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대 부분 상담을 통해 알 수 있는 경우가 많으며 금액은 비밀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강아지 훈련소에 보내도 짖는 것이 교정이 안 되고 계속해서 민원이 들어오는 경우 성대수술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 성대수술을 했다고 해서 만사가 다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강아지 성대수술 비용 부작용
강아지 성대수술 비용 부작용

강아지 성대수술 소리

강아지 성대수술방법은 기관을 절개한 후 제거하는방법과 절개 없이 구강을 통해 절제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성대수술을 했다고 해서 100% 짖는 소리가 없어진다는 보장을 할 수 없을뿐더러, 수술 초기에는 소리가 잘 안 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성대주름이 다시 형성이 되어 소리가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 수술을 통해 소리가 쉰 소리 처럼 거의 없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수술을 했는데도 일정 시간이 지난후 소리가 완전히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강아지 성대수술 부작용

부작용이 없는 수술과 약은 없 듯이 강아지 성대수술 또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후두부 감염에 의한 염증과 후두협착이 대표적인 부작용인데, 절제한 부분이 과하게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있으며 서서히 강아지가 숨을 쉬기 힘들어지기까지 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염증은 더욱 심해지고 결국 사망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 앞서 설명드린, 소리가 제거 되었다 돌아온 다는 점과 부작용에 대한 리스크가 있어서 성대수술을 진행하지 않으려고 하는 동물 병원도 많이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드려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성대수술을 지양하는 것이죠.

스트레스

아무도 강아지와 대화를 이어갈 수 없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 았는지 지금 좋아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없으며 성대수술 후 강아지가 평소와 다른 행동을 하거나 이상한 짓을 하는 것을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볼 때 훈련소에서도 교정이 안 되고 주인이 말해도 듣지 않는 경우, 본인이 짖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받아들이지 못한 상태에서 강제로 성대수술까지 진행한다면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당연하다 생각 듭니다.

강아지 훈련비용

민원으로 인해서 골치아프고 힘들면 어쩔 수 없다 생각해서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지만, 훈련을 통해 교화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고, 비용도 저렴하게 드는 편입니다. 평균적인 강아지 훈련비용은 월 15만 원 정도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비용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합니다. 직으로 직접 찾아오는 방문 훈련의 경우 비용이 더욱 비싸지는 것은 당연하며 반려견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강아지 사료 값과 강아지 월세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강아지 성대수술 비용과 소리부작용, 스트레스와 훈련비용 까지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의 종류 마다도 특성이 다르고, 강아지는 강아지처럼 본인의 성격대로 살 때가 가장 편하고 좋다고 하는데요. 대 도시화된 환경에서 컨트롤하기 어려운 대형견을 키우거나, 테리어 종류의 활동이 많은 강아지를 가둬 놓고 키운 것은 아닌지 다시금 돌아봐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