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분양 가격 순위 분양받는 곳은?

강아지 분양 가격 순위 분양받는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인 강아지의 겨우 평균 50만 원 정도의 가격이 형성되어 있으며 품종에 따라 희귀한 견종의 색이나 혈통에 따라 분양 가격이 많게는 100만 원까지 차이 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혈통이 좋거나 색이 이쁘다고 해서 꼭 강아지가 똑똑한 것 만은 아닌데요. 강아지 품종 별 가격 순위와 어디에서 분양받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 분양 받는 곳

  1. 펫 샵 : 한 때 강아지 공장이라고 해서 산에서 비인간적으로 강아지를 계속해서 출산해 내는 모습이 뉴스에 크게 보도된 적이 있었습니다만, 양심적으로 운영하는 곳이라면 충분히 괜찮다 생각합니다.
  2. 가정 분양 (판매업 등록) : 집에서 브리딩을 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는데, 거래 장터 등을 통해 개인간의 거래로 구매를 진행하게 됩니다. 부모 강아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3. 유기견 보호소 :  국내 유기견 보호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유기 동물 리스트를 확인하고 무료분양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강아지의 경우 부견과 모견의 특성을 많이 물려 받기 때문에 직접 보고 분양할 수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 펫 샵의 경우 직접 발품을 팔아 어디가 좋은지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정분양의 경우 판매업 등록을 하지 않고 판매하는 경우라면 불법이며 제대로 된 사업자인 경우 접종이력이나 주의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건강한 상태로 분양을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결과적으로 펫 샵이나 가정 분양이나 후기나, 리뷰 등을 참고해서 발품을 팔아 믿을 수 있는 브리더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 분양 가격 순위

강아지 분양 가격은 태어난 개월 수가 얼마 되지 않을 수록 가격이 더욱 비싸며 가장 많이 찾는 견종의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모예드평균 100만 원 -> 혈통이 좋은경우 1,000만 원 까지 거래 됨
시바견평균 100만 원 ~ 130만원 -> 일본에서 데려온 경우 200만원 이상
포메라니안50만 원 ~ 150만 원 -> 암컷인 경우 더욱 비쌈
푸들50만 원 ~ 100만 원 -> 애프리, 실버가 희귀 견종 색임
장모 치와와70만 원 ~ 150만 원 -> 실버탄 (눈썹), 초코탄 (눈썹)일 수록 더 분양가가 비쌈
말티즈50만 원 ~ 70만 원 -> 혈통이 좋은 경우 180~250만원 까지도 감
비숑 프리제70만 원 ~ 150만원 -> 암컷의 경우 200~300만 원 까지 가기도 함
로트 와일러평균 80만 원 대 -> 혈통이 좋은 경우 100~200만 원
골든 리트리버50만원~ 80만 원

일반적인 분양 가격은 다음과 같으며 수컷 보다는 암컷의 가격이 2배 이상 비싼 경우도 있습니다. 혈통이 좋은 경우 기본 50만 원 ~ 100만 원 정도가 더 추가된다고 보시면 되고, 희귀한 케이스인 경우 여기에서 더 가격이 올라 + 50만 원 정도 더 생각하시면 어느 정도 분양가가 책정이 됩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물건이 아니기 때문에 수요에 비해 공급이 못 따라가는 경우 가격이 한시적으로 비싸질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강아지는 분양 받기 전 간단한 체크리스트를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건강 상태를 가늠할 수 있습니다.

  • 사료를 잘먹는가? / 설사를 자주 하거나 토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조금 더 생각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잘 걸어다니는가? / 뼈에 문제가 없는지 활발하게 잘 움직일 수 있는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사람에 대해 거부 반응이 강한가? / 성견의 경우 성격이 잘 변하지 않기 때문에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 호흡기 질환 및 얼굴 상태 / 코가 너무 말라 있거나 기침을 하는 등, 입이나 얼굴 쪽이 붉게 물든 경우 분양을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접종 / 맞아야 하는 시기에 제대로 맞았었는지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위와 같은 체크리스트를 간단히 확인하는 것 만으로도 어느 정도 강아지의 건강 상태를 가늠해 보실 수 있습니다.

유기견 보호소

유기견 보호소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무료 분양을 진행하실 수도 있고, 현재 실종된 유기견을 찾는 등, 강아지를 찾아준 경우 사례금에 대한 금액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기부 및 자원봉사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꼭 무료분양뿐만 아니라도 강아지와 고양이에 대한 커뮤니티가 잘 활성화되어 있기 때문에 가끔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마침

지금까지 강아지 분양 가격 순위와 분양받는 곳에 대해알아 보았습니다. 혈통이 좋은 강아지도 중요하지만 그에 걸맞은 훈련이나 관심이 없는 경우라면 좋은 혈통의 강아지도 바보가 되기 마련이고, 품종이 안 좋더라도 주인과 유대감을 쌓고 말을 잘 듣는 강아지는 모두가 부러워하기도 하며 사실상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니기도 하기 때문에 강아지 분양에 꼭 이렇다 할 답은 없는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