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대부 확인 하는 법, 월변 개인 돈

믿을 수 있는 대부 확인하는 법 월변 개인 돈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아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2 금융권인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진행하는 사람 입장에서 정식으로 허가된 대부업 체인지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는데,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믿을 수 있는 대부 확인하는 법

  • 정식 등록 대부업체 목록은 금융감독원 대부업체 조회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서민금융 1332번을 통해 정식 등록된 대부업 체인지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언제 어떤 주소지로 대부업체 등록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대출 후기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에 등록을 한 경우 정식으로 사업자등록을 해서 세금을 납부하는 사업자이기 때문에 상환만 잘 이어 나간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식 등록된 대부업체 – 차이점

정식등록된 대부업체와, 비등록 업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법정이자율을 준수하는가입니다. 현재 법정이자율은 1년에 최대 20%까지로, 비등록 업체인 경우는 대출 이자를 20% 이상 받기도 합니다. 이에 덧 붙여 중도상환 수수료가 3%를 넘어가는 경우 또한 비등록 업체로 볼 수 있습니다.

  •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시고 있는 분이라면 정부지원 대환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돈, 월변 대출

개인 돈을 빌리거나 월변 대출을 하는 경우 보통 신용불량인 상태 거나 연체가 많이 있는 경우 진행하게 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대로 법정이자율 20%를 넘으면 안 되고, 일수나 월변 대출의 경우 대출을 진행할 때 선수금을 제시하기도 하는데 이런 부분은 불법적인 부분입니다.

  • 개인 돈, 월변이라 하더라도 정식 대부로 등록하신 분들도 있기 때문에 100% 불법은 아닙니다.

애초에 계약부터 잘 못 된 대출이라면 안 값아도 된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만, 이런 분들은 어떻게든 돈을 받아내기 때문에 결국은 높은 금리로 대출을 상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심을 전문적으로 하는 대부업체도 있을 정도입니다.)

연체자 돌려막기 해결하는 방법

개인 돈이나, 월변 대출까지 가는 경우는 대 부분 신용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 특히나 대출을 돌려막기 하다가 점점 상황이 안 좋아지는 경우일 것입니다. 이럴 때는 개인 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을 통해 시간이 걸리더라도 신용불량자인 상태를 벗어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게다가 후불제 교통카드나, 핸드폰 미납으로 인해서 연체가 이어지는 경우 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사회 초년생인 분이라면 이런 부분을 잘 생각하고 이용하셔야겠습니다.

올 바른 대출 이용방법

신용등급이 괜찮은데도 불구하고 처음부터 2 금융권을 이용하거나 사금융권을 이용하는 경우 신용등급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 대출을 이용하시는 경우 가장 먼저 정부지원 대출 부터 찾아보신 이 후, 그 다음은 1금융권, 2금융권 순으로 내려오시는 것이 맞습니다.

  • 정부지원 대출은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정도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신용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상환해야 할 대출이 많이 남아 있는 상태에서 또 다른 대출로 무리한 투자를 진행하는 것인데, 될 수 있으면 이런 것은 지양해야겠습니다.

믿을 수 있는 대부 확인 – 네이버 대출비교

2022년 11월 네이버 어플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대출비교를 통해서도 믿을 수 있는 대부 확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대출 플랫폼에 정식으로 등록되기 위해서 사전 검사를 시행하기 때문에 조금 더 믿을 수 있고 이 외에도 2 금융권에서 한 번쯤 이름을 들어 본 곳들이 많아 네이버 대출비교를 통해 알아보시는 것도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믿을 수 있는 대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출은 언젠가는 상환해야하기 때문에 무리하게 늘릴 필요는 없고, 적정한 연봉대비 대출을 유지하면서 무리없이 상환계획을 세우고 상환 해 나가는 것이 가장 좋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