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자동차 구매, 핸드폰 개통하는 방법

신용불량자 자동차 구매, 핸드폰 개통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불량자가 된 경우 통장을 압류당한 상태여서 급여를 받더라도 바로 상환이 되기 때문에, 본인 명의의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핸드폰을 개통하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입니다만, 불가능한 것도 아니기 때문에 신용불량자인 상태에서 자동차를 구매하거나, 핸든 폰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불량자 자동차 구매 방법

신용불량자인 상태로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은 현금만 가지고 가서 구매할 수도 있고, 운이 좋은 경우 캐피털 회사에서 대출이 나와 자동차를 구매하실 수도 있지만 차를 구매한 다음 자동차 등록을 하게 되면 자신의 재산으로 등록이 되는 것이고 바로 추심이 들어오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구매는 가능하나, 구매한 다음 추심이 이루어져서 바로 압류당할 수 있기 때문에 신용불량자인 상태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따라서, 신용불량자인 상태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명의를 빌려 진행하거나 가족 명의 혹은 공동 명의로만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게 되나, 불법적인 측면이 많기 때문에 하면 안 되겠습니다.

신용불량자 해제가 되면 당분간 대출은 어려워도 본인 명의로 자동차를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채무불이행 상태를 해결하고 난 뒤 자동차를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용불량자 장기렌트

따라서 신용불량자인 상태에서 자동차 구매하는 것은 가능하긴 하지만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이고, 그나마 합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신용불량자라면 장기렌트를 해주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업체 선정을 잘해서 진행하셔야겠습니다. 신용불량자 장기렌트 가능한 곳을 몇 곳 찾아보았습니다.

카베이

카베이 장기렌트 홈페이지에서는 신용불량자 전용 장기렌트 상품을 확인해 보실 수 있고, 개인회생 중이라도 이용할 수 있는 자동차들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고 할인쿠폰이 제공되기 때문에 가격대만 맞다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하우에 등록된 신용불량 장기렌트 상품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렌트 앤카

렌트 엔카 장기렌트 상품 또한 신용불량자를 지원하며 국산차, 수입차 등을 렌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기간12개월, 24개월, 36개월 , 48개월, 60개월 택1
주행거리연간 주행거리 1~4만 KM
정비 서비스선택 혹은 미선택
보험연령만 21세 이상, 26세 이상 혜택

렌터카는 본인의 자산이나 부채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신용불량자 무보증 장기 렌터카

신용불량자인 경우 신용도가 없기 때문에 보증이 없는 경우 장기 렌터카 심사에서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보통은 신용등급이 어느 정도 갖춰져 있고 소득증빙만 가능하다면 무보증으로도 렌탈이가능한데, 신용불량자인 경우 이런 부분이 없기 때문에 장기렌트카를 확실히 이용하기 위해서는 무보증 장기렌트카 가능한 곳을 찾아보시고 이용하셔야 합니다.

신용불량자 핸드폰 개통 – 선불폰

보통 핸드폰은 교통카드와 마찬가지로 후불로 진행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불량자가 된 경우, 핸드폰 요금 납입이 어려울 수 있어 일반적인 후불제 핸드폰을 개통하는 경우라면 부결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하지만 선불폰을 이용하는 경우 미리 돈을 내고 돈을 낸 만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선불 금액을 지불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중지하면 그만이기 때문입니다.

  • 방문 개통도 가능하며 인터넷으로 신청해서 바로 개통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공기계 필요)

신용불량자 차량 압류

채무 연체가 3개월 이상이 되면 추심이 들어오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개인 재산 및 통장에 대한 압류가 진행이 됩니다. 자동차라도 충분히 가압류의 가능성이 존재하며 채권자가 언제든 추심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상태에서는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신용불량자 자동차 구매, 핸드폰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기 렌트나, 선불폰이라는 대안이 있긴 하지만 장기렌트의 경우 무보증 상품을 찾아서 이용하셔야 하고, 충분히 부결될 수도 있기 때문에 업체 선정을 잘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