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다이어트 시키는 방법 사료, 산책, 열량 계산

강아지 다이어트 시키는 방법 주의사항이 궁금하셨던 분이라면 이 번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강아지도 사람과 비슷한 포유류로 운동량이 적고 식단 조절이 안 되면 살이 찌기 마련입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으로는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 “식단 조절”, “운동” 등이 있는데 일반체중 더 체중이 많이 나가는 강아지의 경우 사람의 비만보다 더욱 치명적이기 때문에 수명을 단축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꼭 관심을 가지고 관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의 가격은 일반 사료 보다 가격이 비싼 편이며 보통 2kg 3~5만 원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를 보실 때 중점적으로 보셔야 할 부분은 생선 단백질이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 단백질에 포함된 성분이 건조 분말 (건식이 칼로리가 높은 경우가 많음) 이 아닌 신선육으로 채워져 있는지, 사료의 칼로리는 어느 정도 되는지 다이어트 사료 (3,000kcal~3,500kcal) 확인해 보시는 것 입니다.

  • 다이어트 사료라고 알고 있었는데 사실상 칼로리가 많은 제품을 먹이는 경우 계속된 비만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 강아지 사료를 먹이지 않고 사람이 먹는 음식을 자주 먹이는 것 또한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다이어트 사료를 먹이더라도 무 분별하게 자율 배식으로 많은 양을 먹이는 경우 또한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사료를 쓰는 것은 분명 효과가 있지만, 관심 없이 사료를 나누어 주지 않거나, 사람이 먹는 음식을 짬처리 하는 식으로 계속 먹이게 된다면 강아지는 계속 비만이 유지될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강아지 다이어트 사료는 “오리젠 피트 앤 트림”, “아카나 라이트 앤 피트”입니다.

강아지 다이어트 시키는 방법 사료 산책 열량
강아지 다이어트 시키는 방법 사료 산책 열량

사료섭취량 기준

강아지의 정상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사료섭취량 기준을 지키면 조금 더 원활하게 강아지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PER (사료섭취량)을 계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PER = [ 30 x 강아지 정상체중 kg + 70]
  • 하루 섭취량 = PER/ 사료 칼로리 (3,000~3,500kcal) x 1000

현재 강아지가 7kg인 상태에서 10% 정도 감량을 원하는 경우라면 30 x 6.3 + 70  = 259kcal로 하루 먹여야 하는 사료의 양을 계산해 본다면 86.3g으로 86.3g을 하루에 나누어 배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강아지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경우 5%~10% 정도 감량을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참고해 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산책시키기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 조절을 해 주는 것도 필요하지만 산책 또한 강아지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루 1~20분씩 운동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체중 감량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가장 현실적이며 경제적인 방법으로 강아지를 하루에 30분 정도 빠르게 걷게만 하더라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강아지는 걸으면서 많은 근육을 이용하기 때문에 기초 대사량이 금방 증가하게 됩니다.

간식 끊기

현실적인 다이어트 방법 두 번째는 간식을 끊는 것입니다. 견주들의 후기를 보면 간식만 끊어도 500g~1kg 가까이 체중 감량이 되었다는 후기가 많은데요. 과체중인데 따로 간식을 많이 챙겨서 일부러 비만을 만들 필요는 없겠죠.

마무리

강아지 다이어트 시키는 방법 주의사항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도 비만이 유지되면 여러 건강 문제나, 뼈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에 사료와 간식은 항상 과하지 않게 기본적인 부분을 지키는 것이 어렵지만 그래도 신경 써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