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필요한가 필수 특약 어떤게 있을까요?

태아보험 필요한가 필수 특약 어떤 게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 보험은 월평균 3만 원 ~5만 원 정도면 가입할 수 있는 보험으로 가입시기와, 보상내용에 허와 실이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가입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필수 특약을 확인한다면 태아보험을 활용성 있게 잘 쓰실 수도 있는데, 필요한 특약은 어떤 게 있는지 필요한지에 대한 내용을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필요한가?

결과적으로 보면 필요할 수도 있고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태아 보험의 가입시기는 22주 이내로, 가입심사 또한 까다로운 편이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임신 11주 이내에 가입하시는 것이 가입하기 간편합니다. 어린이 보험과 별반 차이가 없어 보일 수 있습니다만 가장 큰 특징은 “선천성 질환 보상”을 평생 해주는 데 있습니다. 이런 보험 내용은 어딜 찾아봐도 없는데요. 이미 가족 내에 선천적 유병력이 있는 경우라면 태아보험이 필수일 수도 있는 것이고, 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난다면 어린이 보험과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도 지배적인 여론입니다.

  • 유병력이 없다 할지라도 35세에 가까운 노산이 진행되는 경우, 태아보험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태아보험 필요한가 필수 특약
태아보험 필요한가 필수 특약

태아보험 필요한가? 필수 특약

태아 보험은 30세 만기와, 100세 만기로 나누어져 있고, 100세 만기로 진행하는 경우 월 보험료가 15~20만 원까지 오르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태아보험 약관에는 200~300가지가 넘는 보장내용이 적혀 있기 때문에 이 중에 필요한 필수 특약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선천이상 보장 특약, 가족 일상생활 중 배상 책임 담보, 진단비 (암, 뇌, 심장) 수술비 (상해, 질병) 입원비 (상해, 질병) 골절/ 백혈병 (어린이 암)

가족 중에 이미 일상생활 중 배상 책임 담보가 있는 경우라면 해당 특약은 필요가 없으며, 가장 많이 보는 특약은 위의 내용과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부모의 선택이며 대 부분은 3~5만 원 이내의 보험료 내에서 특약을 맞춰 보험게 가입하는 경우가 제일 많고, 실손보험은 법적으로도 따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태어난 이후에 실손보험만 따로 가입하시는 부모님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분들의 퍼센티지가 약 70%에 달한다고 하니, 못 해도 필수특약은 챙기는 게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가입요령

개인적인 입장으로는, 만 30세까지만 특약을 들어도 괜찮다는 입장이고, 이후에 실손보험은 따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태아보험을 들더라도 너무 많은 비용을 내는 것은 비추입니다. 100세 까지 특약을 많이 넣는 경우 20~30만 원 가까운 금액이 매 달 빠져나가기 때문에 충분히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금전적 여유가 되시는 분이라면 100세 까지 특약을 넣는다 해도 별 다른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 실손 보험은 태아일 때가 일반 젊은 성인 남자, 여자와 비교했을 때 더 비싼 편입니다.
  • 실손이란 말 그대로, 아이가 태어난 후에 적용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따로 생각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가입요령의 취지는 필수 특약은 들 돼, 불 필요한 특약은 웬만하면 빼고, 지출을 줄이자는 것입니다. 잡다한 것은 웬만하면 빼고 보장금액을 크게잡는 것이 좋으며  대표적인 태아보험 회사로는 메리츠 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이 있습니다. 보험 가입은 한 곳만 상담하시는 것보다는 특약도 잘 살펴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태아보험 필요한가? 필수특약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이를 가지게 되면 모성애가 많아지게 되고, 일반적인 보험가입 보다 약간 더 비싸게 가입하는 경우가 많아 계속 유지하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기도 하고 나이가 들면 나중에 보험을 갈아타야 하는 것이 기정 사실이기 때문에 약간은 이성적으로 생각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