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자보험 비교, 인터넷 가입 해외에서 가입할 수 있나요?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해외에서 가입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난이나 파손 및 여행 중 일어나는 우연한 사고로부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해외여행자보험은 자사 오프라인과 비교했을 때도 많게는 40% 정도까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핸드폰으로 본인인증만 가능하다면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해외여행자 보험은 나이 별, 여행 체류 기간 별, 가려고 하는 목적지 등에 따라 가입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해외여행자 보험비교 사이트 (투어모즈)를 통해 비교 해 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제 기준으로 한 달간 일본여행 보험에 가입한다고 했을 때, 가입할 수 있는 보험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외여행자보험 인터넷 가입
해외여행자보험 인터넷 가입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삼성화재, 캐롯, 메리츠화재, DB 손해보험을 조회 해 볼 수 있었는데 보장이 많으면 많을수록 보험료가 인상이 되고 1달 평균 30,000원 정도면 가입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가려고 하는 국가나 본인의 나이에 따라서 보험이 더욱 비싸질 수도 있고 저렴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직접 여행일정과 목적지 나이 등을 입력해 보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인터넷 가입하는 방법

앞서 설명드린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사이트에서도 원하는 상품을 바로 가입하실 수 있으며 원하는 보험사를 확인한 후, 직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가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외의 상황으로 이미 출국한 뒤, 해외여행 중 보험 가입을 가입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꼭 출국 전에 보험을 들어야 합니다.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플랜 별

일반적으로 해외여행보험에서 진행하는 보험상품의 종류는 기본형 플랜, 표준형플랜, 고급형 플랜이 있고 보상받을 수 있는 상황은 거의 비슷하지만 상황이 발생했을 때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의 차이가 많이 나는 것이 다릅니다. 표준플랜으로 진행하는 경우 보험사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받을 수 있는 보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장담보보장금액

해외여행중 상해사망2억원
해외여행중 후유장해2억원
(상해_해외의료기관)해외여행실손의료비2,000만원
상해국내실손의료비(급여)1,000만원
상해국내실손의료비(비급여)1,000만원
해외여행중질병사망 및 질병80%이상고도후유장해1,000만원
(질병_해외의료기관)해외여행실손의료비2,000만원
질병국내실손의료비(급여)1,000만원
질병국내실손의료비(비급여)1,000만원
해외여행중휴대품손해(분실제외) *물품당 20만원 한도(공제 1만원)100만원
해외여행중배상책임1,000만원
해외여행중중대사고구조송환비용1,000만원
해외여행중중단사고발생추가비용
항공기및수하물지연비용20만원
해외여행중 식중독보상금
여행중 특정전염병
해외여행중항공기납치담보140만원
해외여행중여권분실후재발급비용재발급비용
비급여3가입

만일, 휴대품손해인 경우 1개 당 20만원에 한 해서 보장해준다던지, 항공편이 지연되는 경우 4시간 이상 지연 되었다는 등의 보장 상세 내용도 있기 때문에 가입하실 때는 보장금액만 보고 가입하시기보다는 상세내역도 한 번쯤 읽어보신 후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장기 체류 (해외여행자 보험) 비교

보통 한국과 여행협약이 체결되어 있는 국가인 경우 비자 만료 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가 많지만, 유학 등의 이유로 체류 기간이 3개월 이상이 넘어가는 경우 장기 체류 해외여행자 보험을 따로 찾아보시고 가입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보험 비교사이트인 트래블로버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날짜 (최대 12개월)을 지정한 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여행 목적은 유학/어학연수, 출장/주재원/교환교수, 워킹 홀리데이, 해외장기체류 (일반관광/친지방문) 목적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각 보험사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견적을 알아보셔도 좋지만 보험 비교를 하는데는 비교 사이트의 도움을 받는 것이 훨씬 편리했습니다.

해외에서 보험회사 연락하는 방법

해외에서 어려움을 당한 경우, 365일 24시간 동안 운영하는 각 보험사의 연락처가 있는데, 보험을 가입하신 분이라면 출국 전 미리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1. 삼성화재 : +82-2-3140-1777
  2. 메리츠화재 : +82-2-360-2407
  3. DB 손해보험 : +82-2-3140-1722
  4. 캐롯 손해보험 : +82-2-360-2541

보험에 가입하고, 해당 상황이 생겼을 때 보험사에 전화를 통해, 상담을 받고 필요한 서류나 보상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국에 와서 따로 문의할 필요 없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해외여행자보험 비교, 인터넷 가입, 해외에서는 보험이 가입이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출국 후에는 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꼭 출국 전 보험 가입을 진행하고 출국을 하셔야겠으며, 해당 보험사의 해외 전화번호도 하나 정도 메모해서 급한 상황이 생겼을 때를 대비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