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발급조건 은행사 비교

신용카드 발급조건 은행사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엔 신용카드 발급이 본인 계좌의 통장만 있다고 한다면 쉽게 발급할 수 있었는데 최근에는 계좌를 만드는 것도 많이 어려워지고 신용카드를 이용하면서 회수되지 않는 돈이 많아지다 보니 신용카드 발급조건이 더욱 까다로워 지게 되었습니다. 몇 가지 은행사의 신용카드 발급조건을 비교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초년생 신용카드 발급조건 ASS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워지기 시작한 것은 2012년도 부터인데 신용카드 1금융권 은행사인 경우 신용카드 발급기준인 ASS(모범규준)을 통과 해야 지만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주요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따라서 모든 은행사에서는 ASS 기준을 적용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조건이 안 된다고 하면 사실상 신용카드 발급은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보유 중인 신용카드 중 3개 이상 상이한 사업자의 신용카드로 리볼빙 대출을 가지고 있는 경우
  • 금융기관에 연체 및 채무가 있는 경우
  • 여신금융협회에서 제공받는 복수카드 정보 및 제반 신용정보 등으로 결제능력 인정이 어려운 경우
  • 만 18세 이상일 것, 본인이 신청한 것으로 신용카드업자에 의해 본인 확인이 되는 경우
신용카드 모범규준
신용카드 모범규준

KB 국민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신용카드 발급은 신용대출심사와 비슷한 성격을 가지게 되며 당사의 심사 기준에 따라 신용카드 발급이 나오게 됩니다. 2012년 10월 15일 이후 갱신 또는 추가 발급을 하기 위해서는 연체 사실 등이 없다 할지라도 가처분소득이 부족한 경우 카드발급을 거절 당하실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모범규준을 따라가게 되며 모범규준 이 외에도 아래와 같은 내용을 확인하게 됩니다.
  • 소득 안정성, 직업안정성, 연금 수급, 재산상황과 보유형태 금융거래실적, 국내인 여부 은행연합회 연체정보와 복수카드 사용, 단기 혹은 장기 카드대출 등 여러 발급심사기준을 통해 신용카드를 발급하게 됩니다.

신한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월 가처분 소득 50만원 이상
발급일 기준 상위 누적 구성비가 93%이하거나 장기연체 가능성이 0.65% 이하
신한카드 평점기준을 만족하는 경우
발급일 기준으로 성년이된 자

가처분 소득이란 가계의 수입 중 소비와 저축 등으로 소비 할 수 있는 총 소득을 가르키며 간단히 이야기 하면 공과금이나 세율을 뺀 가용 가능한 가계자금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농협 신용카드 발급조건

급여소득자, 자영업자, 연금소득자, 금융소득자 등 소득이 있어야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농협에서 기준을 정한 만 18세 이상의 성년이어야 가능합니다.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신용카드를 만들 때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첨부해서 만들어야 합니다.
결제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발급조건

카카오뱅크 또한 1금융권으로 인지도는 다른 은행사에 비해서 비교적 떨어지기는 하나 신용카드 발급 조건이 비교적 완화가 되어서 사회초년생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신용카드 중 하나입니다. 자세한 발급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뱅크에 입출금 통장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
신용카드 사용 능력이 있어야 하며 무직자인 경우 부결 될 수 있음
대학생이나 주부인 경우 뚜렷한 직업이 없기 때문에 신용카드 발급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비교적 완화 되어 보이긴 하지만 신용카드 사용 능력이 없다고 한다면 대학생이나, 무직자인 경우 신용카드 발급이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씨티은행 신용카드 발급조건

씨티은행 또한 앞에서 설명드린 ASS 모범규준을 따라 신용카드 발급 진행이 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신용카드 심사를 할 때 눈여겨 보는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출 다중채무, 최근 신용카드 과다발금, 단기카드 대출, 장기 카드대출
  • 소득 안정성 직업안정성 연금수급 재산상황과 보유형태 등

후기

지금까지 신용카드 발급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2012년도에 개정 된 모범규준을 거의 대 부분의 은행사들이 지키고 있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모범 규준을 준수 해야하며 기존의 대출 (기대출)이 없어야 하고, 소득인정이 되며 다 중으로 신용카드를 쓰고 있지만 않는다고 한다면 간단히 신용카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