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급 공무원 대출 은행 별로 알아보기

9급 공무원 대출 은행 마다 하나 정도는 대출 상품이 있을 정도로 이전부터 이어온 대출 상품입니다.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 등 공무원 대출을 진행하는 곳이 많기는 하나 세부적으로 금리와 대출 한도에 대해서는 살펴보고 본인과 맞는 상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보다 현명하겠습니다. 이번에는 공무원 대출 9급 7급 등 은행별 공무원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9급 공무원 대출 1금융권

공무원 대출은 현직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공무원 연금을 기초로 받을 수 있는 대출 상품까지 다양합니다. 매 해 공무원 연금이나 대출에 대한 상품 내용은 조금씩 달라지고 있으며 아무리 안정적인 직업이라고 할지라도 월급이 한 번에 많이 오르지 않는 특성 때문에 생각 보다 대출 한도가 많은 편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1금융권 공무원 대출은 신한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농협 등이 있습니다.

  • 일반 신용대출은 2022년도 까지 2%~3% 정도의 금리대 였으나 2023년이 도래 하면서 평균 7~8%대의 금리가 되었습니다.

9급 공무원 대출 조건

9급 공무원 대출의 조건은 최종합격 예정자 및 공무원으로 재직 기간 3개월 이상인 경우에 해당이 됩니다. 신용등급에 대한 제한은 두고 있지 않은데 대 부분 7등급 이내로는 들어와야 이용을 할 수 있으며 신용이 낮다고해서 대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대출 금리나, 대출한도에 영향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신용등급에 신경을 써 두셔야 합니다.

1. 신한은행 9급 공무원 대출

대출자격재직기간 4개월 이상 국공립 교직 공무원 혹은 일반직 9급, 5급 공무원
대출기간만기 일시상환 최장 1년
대출금리6.56%~
대출한도최대 2억원

마이너스 통장 최대 1억원

중간에 이자를 상환하더라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있지 않기 때문에 저렴한 대출금리로 한도 2억 원 까지 이용할 수 있는 쏠편한 일반인 공무원대출 상품입니다. 신청은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을 하셔도 되고 어플로도 신청을 진행해서 필요 서류를 제출하시면 간편히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2. KB 선생님든든 신용대출 (교직원)

신청 자격초중고교 및 대학원 교직원

국공립 유치원 교사

교육부 혹은 교육청 소속 공무원

3개월 이상 재직

대출금리3.98%~7.35%
대출기간만기 일시상환 1년 ~ 최장 10년 까지 연장 가능

종합통장 형식으로도 상환 가능

대출한도최대1.5억원 이내

종합통장 자동대출 및, 내맘대로 통장 자동대출로도 이용이가능하며,  대출 연장 여부나 금리, 한도는 현재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3. 하나은행 공무원클럽 대출

신청대상고용직 기능직 정무직 교육직 소방직 교정직 경찰직 등 공무원 시험 최종합격 후 신청가능
대출한도2억원까지
대출금리7.5%~
대출기간1년 최장 5년까지 연장가능
상환방법만기 일시 상환 1년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다른 은행사 보다 금리는 조금 높은편 이긴 하지만 우대 금리를 받게 되면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으며 가장 대출 한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공무원 대출 중에서는 하나은행 공무원 클럽 대출이 인기가 있고 알아주는 편이라고 합니다.

5. NH 새내기 공무원 우대대출

대출대상공무원 신입 및 합격, 예정자를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최종합격한 후 재직 기간 3개월 미만까지 취급이가능합니다.
대출금리6.17%~ (고정+변동)
대출한도최대 3,000만원

대출기간은 최장 5년이며 일시상환대출인 경우 1년 이내, 할부상환 대출인 경우에는 5년이내, 종합통장 대출인경우에는 1년 이내로 만기 일시상환 및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종합통장 방식 중 택1하실 수 있습니다.

9급 공무원 대출 부결사유

대 부분의 공무원 대출 부결사유는 국가공무원법으로 지방공무원법에 의한 경력직 (일반직, 특정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시간 선택제 공무원이나 군인 및 특수경력직 (정무직, 별정직) 공무원인 경우 대출 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 한 달 이내 대출 취소를 2건 이상 하는 등, 과도한 기대출이 있거나 연체이력이 남아 있는 분들도 충분히 부결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9급 공무원 합격자 대출 이자와 금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공무원 대출 상품이 있으나 가장 많이 살펴보시는 공무원 대출상품 위주로 자료를 조사 해 보았습니다. 인지세 부분이나 중도상환수수료에 대해서도 스마트하게 대출을 이용하실 분이라면 더욱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