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하지 않는 남자의 심리?

결혼하지 않는 남자의 심리 의외로 간단합니다. 더 좋은 사람이 나타날 때 까지 현 상황을 보류하기 위함인 경우가 거의 대다수 입니다. 더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해서 더 좋은 남편이 되기 위해서 준비할 시간이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는 것은 여자의 나이가 30대 이전에는 어느 정도 통할 수 있는 변명이 될 수 있지만 여자 나이가 30대가 넘어가면서도 이렇게 결혼을 끌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긍정적으로 보기는 사실상 어렵습니다.

결혼하지 않는 남자의 심리

여자도 마찬가지겠지만 결혼을 할 상대는 따로 정해져 있고 연애를 할 상대는 따로 정해져 있습니다. 사실상 여자가 나이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결혼을 준비해야 된다는 핑계로 미루고 있는 것이라면 본인이 놀기 좋은 여자인지 한 번쯤 돌아 보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1. 진짜 공부만 한 경우

이래저래 의심할 부분이 많지만 여자도 마찬가지고 결혼하기 좋은 남자는 여자의 나이 20대 중반대쯤 거의 다 채간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본인이 공부를 하느라 여유가 없어서 아직은 결혼 생각이 없다고 들으신 분이라면 거의 80% 정도는 어느 정도 만나다가 젊은 여자를 상대로 결혼을 할 것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2. 집안이 가난한 경우

이런 상황이라면 정말 돈을 모으기 위해서 결혼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가난한 남자라고 해서 결혼에 관대하거나 착하고 그런 것은 아닙니다. 돈이 없으면 오히려 인성이 더욱 아작 날 수 있는 상황이 많이 생기기 때문에 가난해서 내가 돌봐야지 하고 생각하는 순간 정말 인생이 꼬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확률상 50%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3. 상황이 애매모호한 경우

남자입장에서 이야기할 때는 난 너랑 결혼을 하고 싶고 언젠가 친정이 될 부모님에게 인사를 드리러 가자고 넌지시 이야기는 하지만 막상 행동으로 옮기지 않고 3년이고 4년이고 지난 경우가 이런 애매모호한 경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보통 남자가 거짓말을 잘 하는 성격이면 이런 상황이 생길 수 있고 조금의 안정감을 주면서 계속해서 여러모로 여자에게 도움 받을 생각을 하는 90% 정도의 결혼 하기 싫어하는 남자의 행동입니다.

4. 30대가 넘은 남자의 심리

20대 대는 성욕이 머리를 지배하는 것이 남자지만 30대가 넘어가기 시작하게 되면 누구 보다 냉정한 판단을 하게 되며 무리하는 것을 싫어하게 됩니다. 20대 때는 싸움이 나게 되면 어떻게 든 끝장을 보려고 했던 사람이라 할지라도 30대가 넘어가게 되면 될 수 있는 한 문제를 일으키기 싫어하고 맘에 들지도 않는데 여자 측에서 오히려 계속해서 결혼에 대한 압박을 하게 된다면 밀면 미는 대로 그대로 튕겨져 나가게 됩니다.

진짜 결혼할 남자의 행동은?

의외로 단순한 부분도 있고 놓치기 싫은 여자라고 한다면 사귄지 오래되지 않더라도 결혼 반지는 물론이고 본인이 조금 손해를 보는 한이 있더라도 친정 부모님께 언제 컨택 할 수 있는지 지겹게 물어보기도 하며 의외로 빠르게 결혼이 성사가 됩니다. 이 중 가장 중요하게 눈여겨볼 점은 나와 오래 동안 만나야할 사람이기 때문에 나와 친한 사람과 가족들에게 예의 있게 행동하는지 주시 해야 하는 것 입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결혼하지 않는 남자의 심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혼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시댁이고 친정이고 막히는 것이 있더라도 금방 극복해서 결혼까지 골인하는 과정이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 밀당을 하지도 않습니다. 너무 골 머리 앓으실 필요는 없고 괜히 휘둘려서 시간을 낭비하시는 것 보다는 본인을 아껴줄 사람을 만나시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