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없이 할부하는 방법 후불결제

신용카드 없이 할부하는 방법 후불결제는 어떤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내에 할부 기능은 카드사에서 대금을 치르고 할부를 받는 형식인데 이 부분을 쇼핑몰이나 구매하고자 하는 물품을 판매하는 사업장에서 대금 지급을 미루는 형식으로 할부를 진행하게 되면 신용카드 없이도 할부 진행이 가능하고 이런 결제 방식을 보통 “후불결제”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 BNPL (buy now pay later)라고도 합니다

신용카드 없이 할부하는 방법

이전과 달리 최근에는 신용카드 발급이 많이 어려워지게 되었기 때문에 판매자 입장에서도 많은 결제 방식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알려진 후불 결제 서비스는 네이버 페이 (후불 결제), 쿠팡 (나중 결제), 토스 (후불 결제), 카카오 (후불결제) 서비스가 있으며 네이버와 쿠팡 토스 등은 자주 이용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이미 이용하고 있는 분들도 많습니다.

신용카드 없이 할부 후불결제 방법
신용카드 없이 할부 후불결제 방법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스마트스토어 및 네이버페이 전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원하는 날짜에 금액을 지불하는 형식으로 결제가 이루어지게 되며, 네이버페이 주문서 (결제화면)에서 현재는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고 만 19세 이상 가입신청 이후 이용할 수 있으며 가입신청 신용등급 기준은 현재 공개하고 있지 않고 있기 때문에 알 수는 없으나 시범적 운영이 끝난 이 후 점차 확대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당장 지불할 돈이 없더라도 최대 30만 원 까지 쇼핑이 가능합니다.
  • 지불일은 5일, 15일, 25일 중 택 1이 가능합니다.

쿠팡 나중결제

네이버페이와 다르게 구매를 결정하고 결제 창이 나올 때 일시불로 구매할 것인지 할부로 구매할 것인지 묻는 창에서 “나중결제” 선택을 하게 되면 가격이 저렴한 1만 원 미만의 상품도 할부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부분은 은행사와 마찬가지로 금융거래에 해당되기 때문에 해당 날짜에 맞춰 상환이 되지 않는 경우 연체이자 12%와, 지속돼서 연체되는 경우 신용등급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소액결제로 인해, 신용등급을 하락시키는 것만큼 어리석은 행동은 없습니다.
  • 마찬가지로 나중결제 또한 현재 시범적 운영단계이기 때문에 따로 신청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마이쿠팡 -> 결제수단 -> 쿠페이 또는 주문 -> 결제페이지에서 신청하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출금일은 매 월 15일입니다.

토스 후불결제

브랜디, 하이버, 마미, ak몰 및 4개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이용이 가능한 후불결제 서비스로 사용한도는 월 30만 원으로 납부일은 5일 10일 15일 20일 25일 중 택 1로 하루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공휴일인 경우 다음 날에 출금되는 형식입니다. 연체이자는 연 12%로 만 19세 이상 사회 초년생 및 주부도 이용할 수 있게 만든 것이 취지이기 때문에 신용등급 기준은 알 수없으나 어느 정도는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 후불결제

후불결제 한도는 15만 원이며 카카오페이로 결제 가능한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가 교통 주력 플랫폼인 만큼, 지하철 및 택시 히이패스 버스 등 선불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던 분이라면 후불로도 대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활용성이 좋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마무리

신용카드 없이 할부하는 방법 후불 결제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연체가 많거나 신용불량 상태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사회초년생이나, 주부 등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 한 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활용하기 나름일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