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 중독 치료 비용은? 중독자 아빠에 대한 이미지

알콜 중독 치료 비용은? 중독자 아빠에 대한 이미지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이 번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알콜중독 치료는 건강보험이 적용 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1종인지 2종인지 입원을 해야하는지 어떤 치료를 받는지에 따라 가격이 조금 씩 달라지게 됩니다.

알콜 중독 치료 비용

  1. 의료보험 1종 : 병원비 전액 무료
  2. 의료보험 2종 : 최대 15만 원 이내

의료보험 1종에 해당되기 위해서는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시설수급자, 희귀질환자, 근로무능력 가구, 중증 난치 질환자, 행려환자, 이재민, 노숙인, 국가유공자, 입양아동, 북한이탈주민, 5.18민주화 운동 관련자, 중요 무형문화재 보유자라면 의료보험 1종 자격이 될 수 있습니다. 의료보험 2종은 기초생활보상 대상자(기준중위 40%) 중 1종 수급권자를 제외한 대상이 의료보험 2종 수급권자가됩니다.

인지행동 치료비용

우울증 및 공황장애 PTSD 등 행동치료를 (30분 이상) 진행하는 경우 급여항목에 포함이 되고 평균 2~3만 원 정도의 금액 부담이 발생합니다.

정신과 입원비용

정신과 입원비용은 상급 종합병원을 기준으 2인실 평균 8~15만 원, 3인실은 5만 원 ~ 9만 원이 발생하게 됩니다. 강제입원인 경우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평균적으로 들어가는 비용은 입원비를 포함해서 70만 원 정도가 필요하게 됩니다.

알콜 중독 아빠

알콜 중독 치료 아빠
알콜 중독 치료 아빠

알콜 중독은 가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되고 아이는 항상 불안을 느끼거나 학업에 잘 집중을 할 수 없을 뿐더러 쉽게 중독 되는 성격을 가지고 아이의 인생에 많은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디시 인사이드의 알콜 중독 마이너 갤러리의 추천글들을 참고해 본다면 알콜 중독을 싫어하는 자녀가 아빠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간단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아버지와의 주먹다짐이 흔하고 아버지를 신뢰하지 않으며 사람처럼 보지도 않음
  • 하루 빨리 죽길 바라며 알콜 중독자의 기대 수명 “58세”를 손 꼽아 기다림

알콜 중독의 경우 자신이 살 수명에서 평균 20년 정도를 깎아 먹게 한다고 합니다. 이 처럼 건강 뿐만 아니라 알콜 중독은 가정을 파탄나게 하고 점차 술을 찾게 되는 본인을 합리화 하며 이 부분에서 말도 안 되는 것을 합리화 하기 때문에 집안에서 사람 취급은 못 받는데 무시당하고 싶지 않고 권력이 있어 보이고 싶어서 처량하게 살아가게 됩니다. 알콜 중독자의 생각과는 반대로 한 마디로 “찌질의 극치”가 되어간다는 것 입니다.

알콜 중독은 약물

다른 선진국과 비교 했을 때 국내은 음주와, 알콜에 대해서는 관대한 편입니다. 알콜 또한 약물로 분류가 되고 우리가 수면제를 처방 받고 먹었을 때 내성이 증가하고 앞으로 관리가 더 어려워지지 않을까 고민하는 것 처럼 알콜 또한 내성을 가지고 있고 점차 음주 빈도 수와, 양이 늘어나기 때문에 담배는 끊어도 술을 끊기 더 어려워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 증상이 악화 되는 경우 환청, 환각, 전두엽 손상, 섬망이 올 수 있습니다.

환각을 한 번 경험하게 되면 공포영화는 아무렇지 않다고 할 정도로 무섭고, 섬망까지 온 경우 생체 바이탈이 멋대로 튀기 때문에 언제 급사를 할지 모르는 상태 까지 가게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술은 뇌에 지속적인 손상을 일으키며 특히 전두엽 (감정 부분)을 많이 손상시켜 참을성을 감퇴시키고 사람을 충동적을 만들게 까지 합니다. 만약 술을 마시고 블랙 아웃 (필름이 끊김)을 겪어 보신 분이라면 이미 뇌에 손상이 간 것이고 나중에 안 좋을 수 있기 때문에 술은 약물처럼 생각하고, 알콜 중독을 심각하게 생각하시는 것 부터가 중요합니다.

마무리

알콜 중독 치료 비용은? 중독자 아빠에 대한 이미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본인이 알콜 중독이라 생각 되어지면 술을 끊어 보시고, 술을 끊으며 우울해지는 등의 부작용을 병원에 가서 약물치료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알콜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관심만 있다면 얼마든지 알콜 중독에서 벗어나실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지 않으면 “재미가 없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중독자에 벗어난 뒤 더 많은 취미를 즐기고 사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알콜 중독을 벗어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