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농업인 대출 조건 금리 한도는??

농협 농업인 대출 자격 조건 금리 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업인 대출이라면 수협, 농업인 대출이라면 농협을 가장 먼저 찾아보게 되는데 농협에서 지원하는 대출의 종류는 농업 종합자금, 경영회생 자금, 농축산 경영자금 창업후계 농업인 육성자금, 우수후계 농업인 추가지원자금, 축산 분뇨처리 자금, 농기계 구입자금, 중고 농기계 구입자금 대출 등이 있으며 각 대출 마다 상환하는 방법과 대출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농협 농업인 대출 조건

농협 농업인 대출로 알아볼 금융상품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농업 종합자금, 경영회생자금, 축산분뇨처리자금, 중고 농기계 구입자금 등이 있으며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 금리는 1%~2.5% 정도로 저렴한 편이었고, 대출 한도는 총 사업비용의 80% 내지 농기계 및 운전자금의 경우에는 거의 전액을 대출 받을 수도 있었습니다.

  • 각 농협 금융상품은 시, 군지부 (지점) 농협은행 및 지역 농협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업 종합자금 대출

농업 종합자금 대출은 농협에서 농업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금융상품입니다.

대출금리시설자금 2%, 개보수자금 2%, 운전자금2.5%, 농기계자금 2%
대출한도시설자금, 개보수자금 총 사업비의 80% 이내, 운전자금 1회 운전자금 이내
상환방법시설자금
  • 원예특작, 농촌가공 : 3년거치 10년상환
    (단, 유리온실은 5년거치 10년상환)
  • 축산, 관광농원 : 5년거치 10년상환

개보수자금

  • 대출금액별로 2 ~ 3년 거치, 3 ~ 7년 원금균등상환

운전자금

  • 2년이내 일시상환(단, 인삼은 연근별 수확시기를 감안 최장 5년이내 일시상환)

농기계자금

  • 1년거치 4-7년 상환

시설자금, 개보수자금, 운전자금, 농기계 자금을 조건으로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경영회생 자금

건설 농업을 진행하다가 가축의 질병이나 재해 등으로 농산물 가격이 급락하거나 모종의 사유로 경영위기에 처한 농업인이 경영위기를 벗어날 수 있도록 진행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조건은 건실하게 농업을 하다가 자연재해, 가격폭락, 가축질병 및 외부충격으로 일시적 경영위기에 처한 경우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연 1%
대출한도상담 신청 후 알 수 있음
상환방법3년 거치 7년 균등분할상환 (10년)

연중 신청이가능한 대출상품으로 지원 금액이 없어질 때 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축산분뇨 처리자금 대출

  1. 개별시설/ 축산농가, 축산단지 축산계열화 사업체,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지역 농축협
  2. 공동자원화 시설/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농축협, 민간법인

다음과 같은 조건이라면 대출신청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시설에 따라 다르게 적용 됩니다.

  • 4% 민간기업
  • 1.8% 농가사료직거래 활성화, 긴급경영안전자금
  • 2% 조사료생상 기반확충, 가축분뇨처리 시설지원, 축사시설 현대화, 축산경영 종합자금

농기계 구입자금 대출

본체기준 대당 공급가격 1천만원 미만인 농기계 부속작업기를 구매하는 경우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대상자는 농업인, 농업회사법인, 영농 조합법인, 작목반 농협농기계 은행, 미곡 종합처리운영자, 영농종사의무자 등입니다.

대출금리연 2%
대출한도1. 농림수산식품부에서 정한 융자지원 한도액

2. 농기계 거래가격 X 80% -보조금

1,2번 중 더 적은 금액이 대출한도입니다.

상환방법1년거치 4년 (7년 균등분할상환)

중고 농기계 구입자금 대출

농업인, 농업회사법인, 영농조합법인이라면 대출 조건이 충족 됩니다.

대출금리연 2%
대출한도중고농기계 융자지원기준표에 의거 산정한 금액 이내
상환방법거치기간 없이 균등분할상환

우수 후계 농업인 추가지원자금

우수한 후계농업경영인의 영농규모 확대 및 경영개선자금을 지원하는 목적으로 지원 되는 대출로 후계자 선정 이 후 5년 이상경과 된 후계농업경영인으로 현재 영농에 종사중인 농업이라면 대출 신청 대상이 됩니다. 이외에도 시장 군수 등이 추천한 자 중에서 평가점수가 높아야 사업선정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연 1%
대출한도상담 후 알 수 있음
상환방법5년 거치 10년 균등분할상환

귀농 농업창업 주택구입지원 자금 대출

농협 농업인 대출 조건
농협 농업인 대출 조건

대출금리는 2%대로 상환 방법은 5년 거치 10년분할상환 (15년)으로 진행 됩니다.

마무리

농협 농업인 대출 조건 금리 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생각 외로 농협에서 지원하는 농업인 대출의 종류나 조건 및 한도가 다양했는데, 대출 금리가 굉장히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잘만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