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 연장 시기 거절 사유 자동연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엔 자동연장을 잘 이용하다가 갑작스레 퇴직을 하는 경우 소득원이 없어지게 되어 마이너스 통장 연장이 안되는 것 아닌가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퇴사를 했다고 해서 바로 자동연장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마이너스 통장 – 대출 팁

마이너스 통장 연장은 최근 빠르게 할수록 좋다는평입니다. 최근 미국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대출 금리가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달마다 빅 스텝이니, 울트라 스텝이니 말이 많은데 보통 금리를 올리게 되면 대출 이자의 상환 금액도 보통 3배 정도  많아지는 것이 국 룰이고, 미국의 금리 인상은 앞으로도 예견되어 있고, 오르는 것이 기정사실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마이너스 통장 연장은 빨리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3%대 마이너스통장 금리가 5~6%대까지 오르게 되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연기 거절 사유

마이너스 통장, 연기 거절 사유

마이너스 통장 연장 –  퇴사 후 자동 연장

마이너스 통장 자동연장은 평소 사용자의 통장 상태를 은행에서 먼저 파악한 후, 은행을방문하는 것이 사용자도 불편하고 은행도 불편하기 때문에 전화로 본인 확인만 하고 바로 연장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실직을 하게 된 경우 수입이 없게 되어 한 번에 만기 일시상환을 해야 한다는 둥, 마이너스 통장 이용이 불가능하다는 등 루머가 많지만 사실 이런 부분과 관계없이 연장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정 안되는 경우라면 월별 분할상환으로 대환대출을 진행해줍니다.

퇴사를 하고 마이너스 통장 연장이 안될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걱정을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 연장 시기

마이너스 통장 연장 시기는 1년 혹은 5년에 한 번씩입니다. 단기 카드 대출과 비슷하게 1년 혹은 5년 만기이며, 마이너스 통장을 연장 못 받는 경우라면 추후에 금액을 한 번에 갚아야 하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이용하고, 1년이 지난 시점에 꼭 연장에 대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보통 연장 시기에 맞춰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분증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주민등록 초본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소득금액 증명원
  • 마이너스 통장 연장 만기 한 달 전쯤 통보를 받고, 연장하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 연장 불가 사유

마이너스 통장 연장 불가 사유는 퇴직을 하는 것보다는 신용등급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는 경우는 대출 상환을 연체하는 경우가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출을 1달 연체하게 되면 단기 연체자로 분류되어 기록이 3년간 남으면3개월 이상 연체 하게 되면 장기 연체자로 분류 되어 기록이 5년간 남기 때문에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실 때는 꼭 신용도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 앞서 설명드린 대로 미국의 계속된 금리인상으로 인해 앞으로 마이너스 통장 대출 부결 사유가 더욱 많아질 수도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 연장 조건

마이너스 통장 연장 조건은 은행사마다 다르며 조건이 계속 달라지고 있습니다. 몇몇 시중은행의 마이너스 통장 연장 조건에 대해 하나 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마이너스 통장 연장 조건

신청가능 기간만기 일 30일전 부터 만기일30일 이후 까지
상환신한카드가 정한 연장기준을 충족 못하는 경우
대출 금리4.3%~19.9%

신한은행 마이너스 통장 연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가능하며 자동 연기 제외 대상이 되는 경우를 확인해 보시고 이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 연장 조건

연장 기간1년 주기, 최대 5년
증빙서류재직 증명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비대면공인인증서 자동조회

연장 조건에 소득증빙서류가 들어가긴 하지만 퇴사를 했다고 해서 연장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퇴사의 유무보다는 신용등급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안 쓰면

신한은행 마이너스 통장 자동연장 제외 대상을 확인해 보면 1년 이상 안 쓴 경우 연장 대상에서 제외가 된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고, 1년 이상 쓴 거래 내역이 없다고 한다면 연장을 할 때 불가능하거나 금리에 대한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에 의해서 만들고 써야겠습니다.

 

채권추심 전화 안 받으면 자택 방문?

중고 오토바이 할부로 구매하는 방법

기대출과 다자 대부 대출 한도 나오는 곳

대출 연체 하루 한 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폰테크 대출하는 것이 맞을까?

의대생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조건

환급금 대출(우체국 보험) 이자 금리 담보

마침

지금 까지 마이너스 통장, 연장 시기 거절 사유 조건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연 이은 금리 인상으로 인해 될 수 있으면 마이너스 통장 연장은 만기일 한 달 전 빨리 해두시는 것이 좋겠고,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면서 신용등급을 관리 못 하게 되면 한 번에 상환을 진행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신용등급도 잘 관리하면서 이용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