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예약 숲나들e 홈페이지

자연휴양림 예약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 자연휴양림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의 자연휴양림은 공기 좋고 물 맑고 가격 저렴하기로 소문이 나있기 때문에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도 예약이 거의 꽉 차 있어 예약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최소 이용하기 1~2달 전 예약은 필수이며 어떻게 예약해 보는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연휴양림 예약 숲나들e 홈페이지

자연휴양림 예약 신청은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 쉽게 신청해보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자연휴양림을 검색해 보실 수 있으며 인원 설정을 하고 흔히 어플로 숙박업체를 예약하는 것처럼 쉽게 신청해 보고 이용해 보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250번으로 여름휴가 철성 수기를 제외한다면 예약이 잘 되는 편이기도 합니다.

자연휴양림 예약 숲나들e 홈페이지
자연휴양림 예약 숲나들e 홈페이지

자연휴양림 – 전국 (국립, 공립)

자연휴양립 전국의 국공립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천, 경기

사립(2개소)

대구 / 경북
부산 / 경남
전북
전남
강원국립(13개소)
대전

국립(3개소)

충북

모두 숲나들e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늦어도 1주일 전쯤에는 미리 예약을 해 두셔야 이용하실 때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팁

숲나들e 홈페이지의 경우 여름철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발권을 할 정도로 많은 분들이 예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본인이 가려고 하는 자연휴양림을 미리 알아두시고, 예약신청은 오래전부터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1~2달 전에 미리 예약을 해 두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자연휴양림 숙박 요금

자연휴양림의 숙박요금은 방의 크기,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 나뉘게 됩니다. 3명을 기준으로 했을 때 비수기인 경우 4만 원대, 성수기인 경우 7만 원대의 가격이며 지역별로 다르긴 하지만 3명을 기준으로 했을 때 최저 3만 원대부터 성수기 최대 9만 원대까지의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연휴양림이란? – 캠핑장, 바비큐

최근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자연휴양림은 캠핑장 혹은 바비큐 하기 좋은 곳으로 인식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인기 있는 야영데크가 있는 곳으로 예약하거나, 캠핑장 예약을 진행하실 수도 있으며 생각보다 의외로 많은 편의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황톳길, 나 혼자 여행, 야영데크, 단체행사, 편의점 가까운 곳, 비로봉 등

바비큐, 야영데크 모두 지원하는 곳을 찾아 예약을 진행해야 하고, 이런 편의시설을 제공하는 경우 예약이 힘들어지게 되어, 미리 사전에 예약하고 이용하시는 것은 필수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자연휴양림 숲나들e 홈페이지 예약방법에 대해알아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황톳길이나 야영데크, 캠핑장 형식의 자연휴양림의 경우 예약이 치열할 수밖에 없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미리 예약을 해 두시는 것입니다. 선착순 예약 오픈 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9시에 시작이 되며 6주 차가 되는 월요일까지 예약을 할 수 있는데, 6주 전 이때 미리 예약을 해두셔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