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실손의료보험 가입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해보험협회에서 공시하고 있는 노후실손의료보험의 나이 제한은 만 50세 이상 75세 미만으로 상해 혹은 입원을 통해 실제로 부담한 의료비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기본적인 노후 실손의료보험의 조건과 시중에 판매 중인 노후 실손의료보험의 조건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노후 실손의료보험 – 손해보험 협회

손해보험에서 공지하고 있는 노후 실손의료보험은 만 50세 이상 최대 75세 미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기준 상해 1급 기준
담보 상해실손의료비, 질병실손의료비, 요양병원 실손의료비, 상급병실료 차액보장
보험가입금액 상해실손 의료비 : 1억원 (통원은 100만원)
질병실손의료비 : 1억원(통원은 100만원)
요양병원 실손의료비 : 5,000만원
상급병실료 차액보장 : 2,000만원

보험기간과 가입기간은 1년만기로 전기납 월 보장보험료 상품입니다. 손해보험 협회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토대로 손해보험회사에서 보험상품을 진행하기 때문에 대략 이 정도라고 참고하시고 가입조건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노후 실손의료보험은 세액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본계약은 상해, 질병으로 이루어지고 선택계약은 요양병원, 상급병실료 차액 보장으로 이루어집니다.
  • 보험사에 따라 최장 80세 까지 가입이 가능한 곳도 있습니다.

기본계약 및 선택계약은 보험사에 가입하기 전, 약관 내용을 참고하신 후 어디까지 보장해 주는지 꼭 확인하고 가입하셔야 합니다.

노후 실손의료보험 비교

KB 손해보험 우체국
롯데 손해보험 삼성화재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만 나이가 조금씩 달랐으며 앞서 설명드렸듯이, 보험약관에 있는 보장 내용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꼭 자신이 필요한 보장내용이 있는지 확인하고 가입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KB 손해보험

노후 실손의료보험

노후 실손의료보험

kb 노후 실손의료보험은 만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고 보험의 종료는 상해형, 질병형, 통합형 등이 있었습니다. 질병형 보험이 가장 금액이 비쌌으며 만 80세 까지 보험가입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고 이후에는 100세까지 계속해서 연장을 통해 보험을 지속할 수 있었습니다.

  • 재가입 종료 나이는 99세로 상해형, 질병형에 따라 보장하는 내용이 조금씩 달랐습니다.
  • 만 8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최대 1억 원까지 보장되기 때문에, 나이가 있었을 때, 노후 실손의료보험은 거의 필수인 것 처럼 보여지네요. 1년마다 자동갱신 되며 3년 마다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우체국

우체국 노후실손의료보험은 최대 만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실버전용 보험상품으로 종합형, 질병형 중 보험을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고, 근로소득자인 경우 납입한 보험료 연간 100만 원 한도 내에서 12%의 세액을 공제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가입나이 최초계약 61-75세
갱신계약 62세 ~
재가입 64세~
보험기간 1년
보장내용 변경주기 3년

재가입 종료 나이 (종신) 재가입 종료 나이가 종신까지이기 때문에, 가입나이는 적으나 100세 이상이 되더라도 유지할 수 있는 보험상품입니다. 간단히 만 나이로 가입 나이는 75세로 적은 편이지만 재가입 나이가 종신이기 때문에, 유지할 수 있는 보험기간이 더욱 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실손의료보험은 상해형, 질병형 혹은 차액 입원비 갱신형 등 구성이 다양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만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입통원을 구분하지 않고 통합형 상품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보험 약관 22조를 확인해 보면 자동갱신 종료 후 재가입을 원하는 경우 회사가 판매하는 노후 실손의료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 할수 없다고 합니다.

삼성화재 – 고령자 실손보험

삼성화재 노후실손 의료보험 가입 나이는 만 50세 – 75세로 갱신 횟수는 최대 2회 (3년 보장)입니다. 납입기간은 전기납으로 납입주기는 월납, 3개 월납, 6개 월납, 연납 등으로 분할해서 납부하실 수도 있습니다.

갱신 횟수 3년 최대 2회
3년 이후에 재가입 가능
기본계약 상해형, 질병형
선택계약 요양병원 실손, 상금병실료 차액

고령자 실손보험

고령자 실손보험을 지원하고 있는 손해보험사 중에 만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는 곳은 KB 손해보험이 있었고, 대신에 재계약 나이는 99세였습니다. 만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경우에는 재계약이 종신까지 되는 경우가 대 부분이었기 때문에 만 75세 전에 가입하는 것이 될 수 있으면 좋아 보입니다.

대출 연체 하루 한달 지나게 되면?

일반 공무원 대출 9급 가능한 곳

60개월 자동차 할부 후기

자급제폰 개통하는 방법

치과 레진 가격 : 보험처리 비용, 3도 충치까지

50대 암보험 추천, 갱신형, 비갱신형, 보장 내용

AIA 원 스톱 슈퍼 암보험 : 현실적인 갱신형 암보험

휴면보험금 찾기 어플로 쉽게

마침

지금까지 노후 실손의료보험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될 수 있다면 만 65세 이전에 들어 놓고 갱신을 하는 것 이 좋아 보이며 비급여 항목도 보상을 받을 수 없는 것은 아니고, 세금 감면 혜택도 있어 점차 보험사에서 실손의료보험을 축소한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몇 안 되는 좋은 보험상품 중 하나인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