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보험금 찾기 어플로 쉽게 확인하는 방법

휴면보험금 찾기 방법은 토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으며 전화를 통해 문의하거나 생명보험 협회, 보험 조회 어플, 실손 의료 보험 가입 조회, 금융 감독원 보험 조회 등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워낙 찾아보는 방법이 다양하고 많기 때문에 최대한 간편히 찾아볼 수 있는 방법을 위주로 조사 해 보았습니다. 사망자 보험금 찾기의 경우는 예외성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찾아보실 때 잘 찾아보시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할 것 같네요.

1.토스 숨은 보험금 찾기

중도 보험금, 만기 보험금, 휴면 보험금을 한번에 조회 해 보고 만기가 되어서 받지 못 하고 있는 보험금을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반 안드로이드 어플이나 IOS 앱스토어에서 간단히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폭 넓게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만보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토스 숨은보험금 찾기

2.실손 의료보험 가입 조회

자신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금 추적하는 방법 중 가장 정확한 방법은 생명보험 협회, 손해 보험 협회, 보험 개발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로그인 하고 본인이 가입한 실손 의료보험이나 가입하고 있는 보험 내역을 더욱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복 보험 가입 여부를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에 어떤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사망자 보험 조회

보험을 가입한 대상자가 사망을 하게 되는 경우 크게 두 가지 부분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첫 번째는 사망자의 사망 보험금이 얼마나 나오게 되는지 확인 해야 하는 부분과 다음은 해지 환급금에 대한 내역입니다. 이 또한 생명보험 협회와 손해보험 협회에서 기록을 제공하고 있으며 조회인이 직접 방문을 신청해서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4.휴면보험금 찾기 조회 어플

보험조회 어플

앞서 알려드린 내용을 토대로 숨은 보험금 찾기를 진행하면서 빠지지 않고 등장한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생명보험 협회인데요. 이 생명 보험협회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어플이 있는데 바로 “내 보험 찾아줌” 어플 입니다. 어플로 이용하셔도 괜찮고 더욱 간편하게 이용하시려면 아무래도 PC 화면으로 보험 조회를 해보시는 것이 더욱 간편할 듯 합니다.

결론

지금까지 휴면보험금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는 방법이 토스 어플이고 그 다음은 내 보험 찾아줌 어플이 가장 많이 쓰이는 것 같습니다. 이 외에는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숨어 있던 보험금을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망자의 경우에는 참고인 자격으로 신청을 하신 후 방문 후에 보험에 대한 수령 여부나 해지환급금을 돌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