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금리추이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금리추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30년과는 다르게 주식이나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게 되면서 은행의 금리 추이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었습니다. 법정 최대 이자율은 2021년도 기준으로 21%대로 이전의 24% 보다는 3%가 낮아졌는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은 주택 담보 대출 금리와 은행 신용 대출 금리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이 두 상품의 금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추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하나 은행 주택 담보 대출과 농협 대출금리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신용 등급과 조건이 확실하다면 고정 금리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기도 하지만 미국의 금리 인상과 발 맞춰 한국의 금리 또한 조금씩 올라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변동 금리로 대출 상품을 이용한다고 하면 금리에 대해 조금 더 민감하게 반응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나은행 주택담보대출

상품 명금리대상
하나 아파트론변동/ 혼합 금리

혼합 금리 적용 시 최저 2.861% ~ 4.161%

아파트 담보 제공
상환 기간통장 대출대출 한도
1년 ~35년5년 이내3억 원
상환 방식  
만기 일시 상환,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농협 주택담보대출 금리

상품 명기준금리상환 기간
행복채움 내집사랑 모기지론2.5% ~ 3.9%3년 이상 20년이내

최근에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혼합 금리를 적용하고 있으며 최대 4% 까지 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보다는 약간 오른긴 했지만 그래도 가파르게 금액이 오른 것 같진 않습니다.

1금융권 은행 신용대출 금리추이

현재 은행 신용 대출 또한 이전 보다 대출금리가 살짝 오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우리 은행 신용대출 상품을 토대로 금리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신용대출 금리

상품 명금리기본 금리우대 금리
비상금 대출고정 금리 (1년)4.28%0.5%
첫 급여 신용 대출 만기 일시 상환고정 금리 (1년 이상)3.20%0.3%
직장인 대출고정 금리 (1년)3.15%0.4%
사잇돌 중금리 대출고정 금리 (5년 이상)4.08%0.1%
스페셜론 (의사)고정 금리 (1년)3.2%0.4%

조건에 따라 금리가 많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3~4%대의 고정 금리 추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용 등급이 낮은 경우라 한다면 변동 금리 상품을 이용 해야 할 수도 있고 법정 최고 이자율인 21%에 가까운 금리로 대출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 등급을 관리하는 것은 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결론

지금까지 시중은행 금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시세 추이는 점차 금리가 올라가고 있는 추세이고 미국이 금리 인상을 한다고 하면 대출금리 또한 같이 상승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은행의 금리를 알아본 것이기 때문에 대출을 진행하실 때는 비교를 해 보신 후 상품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