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 저렴한 대출, 이자비교 조건

금리 저렴한 대출 이자 비교와 조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융권이라도 대출 금리와 한도는 본인의 연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다르게 결정이 되는데 가장 저렴하게 대출을 받는 방법은 최저금리가 낮은 곳을 찾아서 건전한 신용등급과 연소득으로 대출을 진행하시는 것입니다.

금리 저렴한 대출 – 정부지원 대출

가장 먼저 고려 해볼만한 금리 저렴한 대출은 정부지원 대출상품입니다. 기존의 고금리 대출 상품을 대환대출로 저렴한 금리로 옮겨보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하고 신용등급이 하위 20%인 6등급 이하, 신용점수 약 600점 이하여야 정부지원 대출상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금리가 저렴한 대출을 알아보시기 전, 금리를 낮출 수 있는 대환대출 상품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정부지원 대출 -> 1금융권 -> 2 금융권 순으로 알아보셔야 합니다.
  • 2022년 11월 말에 등장하는 생계비 지원 대출도 눈여겨보셔야 합니다.
금리 저렴한 대출 이자 비교
금리 저렴한 대출 이자 비교

금리 저렴한 대출 – 담보대출

금리를 저렴하게 받기 위해선 담보물이 필요합니다. 일반 신용대출과 비교했을 때 담보물을 제공하는 부동산 담보대출, 자동차 담보대출의 경우 대출금리가 비교적 저렴한 편이며 IT 가전제품을 이용한 전당포 대부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소액대출인 경우라도 담보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신용대출을 받기보다는 물건을 맡기고 받을 수 있는 전당포 대부를 이용하는 것이 금리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담보대출 –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자동차 담보대출은 본인 명의의 차량으로 3개월 이상 소유한 이력이 있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고 이후 13년 이상이 지난 차종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금리3.5%~17.9%
대출한도6,000만원
상환방법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최장 5년

현대캐피탈 앱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 신청을 하기 전 내 차 한도조회를 통해 어느 정도의 한도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타던 차 그대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대출 금리와 한도만 적정하게 받을 수 있다면 괜찮은 조건의 대출 상품입니다.

1 금융권 신용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최저 5.38%~기업은행 I-one 신용대출4.95%~9.5%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최저 6.96%~KB은행 직장인 신용대출5.97%~7.72%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 대출최저 7.64%~하나은행 원큐 신용대출6.165%~6.7%

2022년 기준 신용대출 금리는 최저 5%대에서 최대 7%대의 금리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의 지속적인 금리인상으로 인해 대출금리 또한 많이 오른편입니다. 1 금융권의 커트라인은 적어도 신용등급 4등급~6등급 사이는 되어야 이용할 수 있으며 그 이외의 신용등급이라고 한다면 2 금융권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2금융권 신용대출 금리

리드코프 신용대출연 20% 이내페퍼 저축은행 신용대출7.9%~
미즈사랑 신용대출9.9%~20%대신 저축은행 신용대출5.9%~19.9%
앤알캐피탈 신용대출연 20% 이내한화 저축은행 신용대출3%~15%

1 금융권과 비교했을 때 7%~10%대의 중금리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었으며 2 금융권 대출을 이용하실 때는 일주일에 3번 이상 대출 조회를 하게 되면 과다 조회자 기준이 되어 대출받을 때 불이익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사전에 후기와 금리를 찾아보시고 문의하시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금융감독원 금리비교 – 은행, 비은행권

금융감독원 사이트에서는 은행사 별 금리비교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일반 신용대출, 마이너스 한도대출에 한 해 대출금리를 바로 비교해 보고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받을 수 있는 신용등급과 신용등급에 맞는 대출한도와 금리도 소개하고 있고, 지점별 1 금융권 은행도 확인해 보실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 금융감독원 금리비교 사이트만 잘 활용해도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금리 저렴한 대출 상품과 이자 비교, 대출 조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작년부터 대출금리가 굉장히 많이 오르고 있는데 앞으로도 대출에 대한 상환에 대한 부담이 커질 예정이기 때문에 대출을 진행하시기 전 상환계획을 더욱 철저히 세우시고 진행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