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갈아타기 : 대환 가능한 곳

신용대출 갈아타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대출 갈아타기는 다른 말로 대환대출이라고 하며 기존 고금리 대출상품을 다른 저금리 대출상품으로 바꾸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환대출 상품도 있으니, 가장 먼저 확인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신용대출 갈아타기 – 정부지원 대환대출

기존에 가장 많이 이용하던 바꿔드림 론이 폐지하게 되면서 다른 정부지원 대출 상품도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으로는 새희망홀씨 대출, 햇살론 15가 있으며 자세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연 소득은 3,500만 원이며 저신용자인 경우 신청 조건은 연 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며 신용등급 제한은 6등급 ~10등급 이내입니다.
  • 신용대출이나, 전세대출 갈아타기를 하는 경우 보통 중도수수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중도수수료가 얼마나 나오는지도 생각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2%~3% 내외
신용대출 갈아타기
신용대출 갈아타기

신용대출 갈아타기 – 새희망홀씨 2

새희망홀씨 대출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혹은 4,500만 원 이하의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신용등급 6등급 이내라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금리 연 10.5% 이하
대출한도 최대 3,000만원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성실상환자, 사회적 취약계층, 공신력 있는 금융기관에서 금융교육을 이수한 경우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지원하는 은행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지원하는 은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 SC 제일은행, 대구은행, 수협, 기업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전북은행, 부산은행, 대구은행

햇살론 15(금융감독원)

금융감독원에서 지원하는 햇살론 15는 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혹은 4,500만 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하는 경우라면 대출 신청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NICE 744점, KCB 700점 이하)

대출금리 15.9%
대출한도 700만원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1397) 번을 통해 대출 문의를 진행하실 수 있으며 국내 15개 은행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축은행 신용대출 갈아타기 – 사잇돌 2

사잇돌 대출은 저축은행 중앙회와 SGI서울보증이 연계하여 중 저신용 중금리 대출상품을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근로소득자는 재직 5개월 이상 연 소득 1,200만 원 이상, 사업소득자는 4개월 이상 사업 영위 연 소득 600만 원 이상 연금소득자는 연금소득 1회 이상 수령자로 연금 소득이 600만원 이상인 분이라면 대출 신청대상이 됩니다.

대출금리 개별 저축은행 적용금리에 따라 다름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최장 5년
  • 대환형 사잇돌 2 대출이 따로 있기 때문에 찾아 보실 때 대환형 사잇돌2 대출을 찾아보셔야 합니다.

사잇돌 2 대출은 정부지원 대출 상품과 다르게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서를 발급해 주기 때문에, 기존 정부지원 대출보다 부결이 잘 나오는데, 2 금융권 대출을 받아서 연체 중인 경우라면 저축은행 중앙회 소재이기 때문에 충분한 부결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직장인 갈아타기 대출 – 우리은행 WON 하는 대출

우리은행 원하는 대출은 직장인 갈아타기 대출로 재직기간 6개월 이상 연 소득 2,000만 원 이상이라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신용평점은 우리은행 기준 CB6등급 구간 이하라면 대출신청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5.93%~
대출한도 최대 2억원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 통장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대출 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장 5년까지이며 급여소득만 확인된다면 서류제출 없이 간단히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세대출 갈아타기 – 케이 뱅크 대환대출

케이뱅크 전세대출 갈아타기 상품은 1 금융권이나 2 금융권에서 받은 주택담보대출 전액을 대환대출할 수 있습니다.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프리랜서 등 소득 증명이 가능해야 하며 본인 배우자의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거나 아파트를 구입하시려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LTV/DTI/DSR 규제 범위 내
구입자금 대출최대 : 10억원
대환대출 : 최대 10억원(기존 대출 전액)
대출금리 변동금리 최저 3.61~5.3%
고정, 혼합금리 최저 5.3%~6.9%
상환방법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원금듄등 분할상환
대출 기간 : 거치 1년지정가능 10년 ~40년 이내 범위 (5년단위)

365일 24시간 언제든 대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간편하게 대출을 진행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전세대출 갈아타기 – 중기청 대환대출

주택도시 기금에서 지원하는 중기청 대환대출은 제가 직접 FAQ를 찾아본 결과 대환을 목적으로 하는 대출은 불가능하다고 적혀있습니다. 아마 이전에 가능했었거나 잘 못된 정보로 보입니다. 하지만 앞으로의 일은 모르기 때문에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60개월 자동차 할부 후기

자급제폰 개통하는 방법

현역 병사 대출 가능한 곳

마침

지금까지 신용대출 갈아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환대출의 경우 신청하는 분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부결이 자주 나기도 해서 될 수 있으면 미리 준비할 수 있는 조건을 준비하고 진행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