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만원 대출 가능한 곳, 할머니 소액 급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머니 소액 급전은 일종의 개인 대출 (월변 대출) 상품으로 이전에 명동 근처에서 명함을 통해 대출할 수 있었던 곳을 의미합니다. 지금은 1 금융권에서도 비상금 대출과, 정부지원 대출과 같은 소액대출 상품들이 많기 때문에 서서히 잊혀 가는 대출이기도 한데요. 5만 원 대출 가능한 곳은 어떤 곳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5만원 대출 가능한 곳 – 마이너스 통장 대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이란 원하는 대출한도 내에서 매 달 대출을 진행하고, 자유롭게 상환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다른 말로는 리볼빙(자유상환) 대출이라고도 하며, 5만 원이나, 10만 원 등 소액 급전 대출이 자주 필요한 분에게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 마이너스 통장은 1년에 한 번씩 연장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거절 사유만 되지 않는다면 자유롭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5만원 대출 가능한 곳 – 비상금 대출
1 금융권에서 진행하는 비상금 대출의 경우 소액 급전대출이라도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대출 한도는 보통 300만 원 정도이고, 핸드폰 이동통신사의 본인인증만 할 수 있다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소한도가 20만 원~50만 원이기 때문에 대출금액이 조금 더 필요하신 분에게 추천드리는 대출상품입니다.
- 비상금 대출은 당일 어플로 신청 가능한 상품들이 많습니다.
- 될 수 있으면 1 금융권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당포 대부 상품
전당포 대부 상품은 꼭 부동산뿐만 아니라 시계, 가전, 명품 가방 등을 저당받고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맡기는 물품에 따라 다르며 대출 금리는 물건을 담보로 맡기기 때문에 다른 소액대출 상품들과 비교했을 때 금리가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대출상환이 진행 안되었을 때는 물건을 판매한 대금으로 상환을 진행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전당포 대출은 물건을 담보로 맡기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비교적 이용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5만원 빌리기 – 친구론, 엄마론 (무담보 소액대출)
5만 원이란 돈은 그렇게 큰돈 까지는 아니기 때문에 어머니나, 친구에게 자신의 사정을 잘 설명하면 간단히 빌릴 수 있는 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빌리는 이유가 납득할만한 이유여야 하는데요. 본인의 급여나 친한 정도에 따라 충분히 간단하게 빌릴 수 있는 돈입니다.
- 5만 원을 대출 받는 것 보다는, 간단히 지인찬스를 쓰는 것이 편합니다.
5만원 구하는 법 – 간단한 아르바이트
일용직을 통해 간단히 5만 원을 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건설직 현장 노가다나, 일용직 배달 아르바이트 혹은 행사 아르바이트를 통해 하루 5만원을 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게 정산하는 날짜가 다음 달이기 때문에 원하는 돈을 조금 더 늦게 받을 수 있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급전이 필요한 경우라면 조금 더 늦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5만 원 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될 수 있으면 지인 찬스를 통해 빌리는 것이 제일 괜찮으며 이 외에는 일용직 근로를 통해 돈을 벌거나, 소액대출을 이용하는 방법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소액이라고 해서 상환을 안 하게 되면 지인 사이가 멀어지게 되기 때문에 꼭 상환을 하실 생각으로 돈을 빌리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