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연체기록 대출 가능한 곳

장기 연체기록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 연체기록은 연체된 상태에서 3개월 이상 상환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장기 연체자로 등록이 되고 채무불이행자(신용불량자)가 되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면서도 이 기록이 5년 이상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장기 연체기록 있어도 대출 가능한 곳

가장 금리가 좋고 청년이 이용하기 좋은 햇살론의 경우에도 연체사실이 없어야 대출 진행이 가능하며, 장기 연체기록이 있다는 것은 신용등급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대출이 막혔다는 것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담보대출 혹은 통신 등급 대출, 채무통합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현실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장기 연체기록 대출 주의사항

내구제 대출 (폰테크 대출) 일명 폰깡 대출과 작업대출을 하면 안 됩니다. 두 대출 모두 불법이기 때문에 수수료 먹튀나, 핸드폰을 들고 튀는 등 상황이 더욱 안 좋아질 수 있기 때문인데 이러한 사실을 신고하고 소송하려고 하더라도 결국 불법대출에 가담한 것이 되기 때문에 피해 보상을 받기 또한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이런 리스크를 안고 가면서 까지 대출을 할 필요는 없겠죠.

캐시 프랜드 전당포 대부

캐쉬프랜드 전당포 대부는 대출을 진행하면서 신용조회를 하지 않아, 신용등급에 영향을 받지 않는 전당포 대부로 취급하는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순금 18k, 14k, 다이아, IT제품, 스마트폰, 브랜드 시계, 명품가방
  • 악기, 카메라, 기타 감정 가능한 고가품

대출 금리는 연 20% 이하이며 대출 한도는 물건의 감정가에 따라 차등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서울 영등포구 당산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이용하기도 간편합니다.

통신 등급 대출

통신사 대출을 이용하는 방법 또한 장기연체자가 이용할 수 있는 대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대 부분 장기 연체자가 되는 과정에서 통신 등급으로 인한 대출 연체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통신등급 대출을 이용하지 않은 분이라면 고려 해 볼만한 금융서비스입니다.

  • 하지만 최근엔 통신등급 대출 또한 연체자는 부결사유가 되기 때문에, 이런 방법도 있다 알아두시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장기 연체자 – P2P 대출

P2P 대출의 경우 많은 투자자가 P2P 파일을 공유하 듯 채무자에게 대출을 진행해주는 플랫폼 형식의 대출 방식인데, 초창기에는 채무자를 모집하기 위해 대출 조건이 굉장히 낮고, 신용불량자도 대출 신청이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대출 조건이 강화되어 연체가 있는 경우 부결사유가 됩니다.

장기 연체자 – 마이너스 통장

채무불이행으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된 경우 마이너스 통장 또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이는 연체 후 3개월 장기 연체기록이 남게 되면 금융기관에서 카드와 통장에 대한 추심을 진행하기 때문인데, 마이너스 통장 또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장기 연체기록 대출 –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은 만 20세 이상 60세 미만, 연체가 있더라도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소득 증빙도 필요 없기 때문에 사업자, 무직자,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대출 신청이 가능한 대출 상품으로 자세한 대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금리연 20% 이내
대출한도최소 100만원 최대 3,000만원
대출기간최장 5년

리드코프 연체자 대출은 리드코프만의 자체 신용등급 평가기준을 가지고 대출을 진행하기 때문에 연체자라 할지라도 대출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장기 연체자인 경우 부결사유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소득증빙 정도는 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개인 돈 대출

장기 연체자로 등록이 된 경우 일반적인 대부업 체나, 금융권에서는 대출받기가 힘들어 대출중개 플랫폼의 개인 돈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두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법정 이자율을 지키지 않거나, 선수금을 떼는 등 부당한 부분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개인 돈 대출을 이용하실 때 또한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부당한 부분은 없는지 후기를 참고하시고 진행해야겠습니다.

마침

지금 까지 장기 연체 기록 있어도 대출 가능한 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상, 개인 회생 대출이나 파산 면책자 대출 서비스까지는 많이 있어도 채무불이행 상태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데요. 저도 글을 써 놓고 보니 거의 주의사항 위주로 글을 설명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현실적으로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없었습니다.  될 수 있으면 신용회복을 위해 노력을 해야겠고, 급전이 필요하다고 해서 아무런 대출이나 이용해서도 안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