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천장누수 수도 배관공사 비용 알아보기

화장실 천장누수 수도 배관공사 비용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천장누수 공사는 철거를 하게 되면 평균 50만 원 ~ 10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고 철거를 하지 않고 부분수리를 하는 때는 15~20만 원 정도면 수리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배관공사를 진행할 수도 있는데 상황에 따라 어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장실 천장누수 수도 배관공사

화장실 천장누수와 수도 배관공 사는 연관성이 깊습니다. 단순한 천장누수라면 부분수리를 통해 간편히 해결되지만 아파트나, 다 세대 주택인 경우 천장 누수의 원인이 윗집이나 다른 세대 주택에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집에 배관공사를 의뢰해야 하는 경우도 있을 수도 있으며 분쟁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아파트나 연립 주택은 배관을 공유하기 때문에 한 곳이 막혀버리면 다른 곳에서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천장누수 수도 배관공사 비용은?
화장실 천장누수 수도 배관공사 비용은?

누수 소송과정

윗집의 배관 문제로 인해 계속 고치더라도 누수가 발생해 피해를 입는 경우 대화로 적정선에서 해결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해결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 내용증명을 먼저 보내고 이 후 소액심판제로 소송을 이어가게 됩니다. 소액심판제는 3,000만 원 이하의 사건을 바로 판결받을 수 있는 제도로 대한민국 법원 전자소송을 통해서도 간단히 소송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화장실 천장누수 배관공사 수리비용

앞서 설명드린대로 평균 50만 원 ~ 100만 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게 되며 천장을 전부 철거하고 다시 공사하는 등 규모가 커질 때는 200만만 원까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의 집에서 문제가 발생해 아랫집에 피해를 주고 있는 경우 “실비보험” 약관에 일상생활 중 배상책임 중 누수에 관련된 사항이 있다면 보상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누수탐지 비용

윗집이고 아랫집이고 해결하려고 노력을 하는데도 누수가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보통 누수탐지를 따로 의뢰를 하게 되는데 누수탐지 비용은 평균 건 당 30만 원 정도로 연결된 수도의 개수에 따라 가격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 일반 아파트 30만 원 대, 단독주택 100만 원 이상이 될 수도 있음

화장실 유가(육가) 교체비용

화장실 유가는 배관으로 물이 이동하기 전 거름망이 되는 부분입니다. 철물점에서 유가를 구매해서 셀프로 시공할 수도 있고 업자를 불러 교체하실 수도 있는데 보통 15만 원 ~ 20만 원 선으로 간단히 교체가 가능합니다. 재료는 그다지 비싸지 않은데, 인건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세면대 수전 교체비용

일반적으로 인건비는 15만 원 ~ 20만 원 정도를 책정하시면 되고 세면대 평균 교체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면기교체 (부속포함)13만 원 ~15만 원
세면기 수전교체5만 5,000원
세면기 팝업트랩교체4만 5,000원
세면기 배관 막힘 & 트랩 청소인건비 상의
샤워수전 교체비용15만 원

부품 가격 + 인건비를 하게 되면 평균 30~ 40만 원 정도로 교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보통 부품을 인터넷으로 구매할 때 투명한 가격으로 설치비까지 포함할지 미포함할지 안내가 되어 있기 덤터기 맞을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의뢰하시는 것도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화장실 천장누수수도 배관공사 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알려드린 부품 가격은 평균적인 부품 가격으로 조금 더 저가형을 원하시거나 고급형을 원하시는 경우 따로 의뢰해서 설치하실 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정확하게 파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