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지원 컴퓨터 학원 코딩 배우는 곳은?

국비지원 컴퓨터 학원 코딩 배우는 곳은 어딘지 알아보고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비지원은 HRD-net 홈페이지를 통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자격증 취득의 전액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자격증 취득 예산은 준비해야 합니다.

국비지원 컴퓨터 학원 신청조건

정부에서 지원하는 직업훈련 포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내일 배움 카드를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조건은 실업자 신청자격과, 재직자 신청자격, 학생 신청자격이 다르기 때문에 이용하시기 전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국비지원 컴퓨터 학원
국비지원 컴퓨터 학원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을 아직 안 하신 분이라면 신청 조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해 보시고 홈페이지에서 카드발급을 신청하신 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재직자 신청조건

  1. 재직 중 혹은 특수형태 근로자 3개월간 월평균 소득 300만 원 미만
  2. 대기업 근로자인 경우 45세 이상, 45세 미만 중 월 소득 300만 원 미만
  3. 개인사업자 : 사업기간 1년 이상 연 매출 1.5억 원 이하신용회복위원회 지원확정을 받은 분
  4. 건설 및 일용직 근로자, 농 어업인 -> 다른 직업으로 취업하고자 할 때
  5. 단기간 및 단 시간 아르바이트 30일 근로시간 60시간 미만

실업자 신청조건

워크넷, 고용센터 등에 구직신청을 한 만 15세 이상 실업자 워크넷 홈페이지에서 구직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학생 신청조건

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 상급대학교 대학교 및 전문대학 비진학 예정자, 대학교 및 대학원졸업예정일이 다음 해 9월 1일 이전인 분

국비지원 컴퓨터 학원 찾기

HRD-net 홈페이지에서 배우고자 하는 컴퓨터 언어 및 자격증을 검색해 보시면 국비지원 신청이 가능한 학원 리스트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자비부담액을 바로 확인해 보고 신청하실 수 있으며 기초반부터 전문가반까지 다양한 컴퓨터 교육을 배우실 수 있습니다. IT 계열은 코딩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목표나자격증을 잘 선정하고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 웹 개발, 웹 디자인, 프로그래머, 보안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학원에 대한 평점은 구글검색에 학원이름을 검색하고 구글리뷰를 확인해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학원 평균 수강료

한 달 평균 30 시간을 기준으로 하며 평균 수강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웹 디자인25~30만 원
국비지원 : 자 부담 3만 원 대
파이썬& 스파크 코딩& SW 코딩20~30만 원
국비지원 : 자 부담 2~3만 원
HTML/CSS/HTML5, CSS320~30만 원
국비지원 : 자 부담 2~3만 원
취업대비200~300만 원
자 부담 비용 : 80~100만 원
UI/UX 반응형 웹 디자인
JAVA 기반 풀스택 웹개발자
공공데이터 융합
400만 원 전액지원
700만 원 전액지원
670만 원 전액지원

거의 대 부분 웹개발을 가르쳐 주는 곳이 많았는데 많은 비용이 드는 강의는 정부에서 전액지원이 되지만, 강의를 들으려고 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보시고 강의가 언제 열리는지 자주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자격증 취득을 살펴보실 때 취업률을 참고해서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국비지원 컴퓨터 학원 코딩 배우는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IT계열의 자격증은 스펙을 올릴 때도 중요하지만 필요에 따라 파견 직원을 보내기도 하는 유동적인 취업시장이고 실무경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충분히 대비해 놓으시는 것은 취업활동에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