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교체 비용 깨진 타일, 바닥타일 평당 시공비 등

타일교체 비용 깨진 타일, 바닥타일 평당 시공비가 궁금하신 분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타일시공하는 작업자를 부르는 비용은 평균 20만 원 ~ 25만 원 사이로 깨지거나 금 간 타일의 개수 혹은 평당 가격으로 가격이 매겨지게 됩니다. 타일 몇 개만 고치는 타일 비 1만 원 정도로 인건비에서 가격이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타일교체 비용

타일교체 비용은 한 평 기준 평균 5만 원 정도의 가격이 나오게 되며 일반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1평 3.3m2와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가격 질문은 거의 의미가 없다고 봐야 합니다. 건식 및 습식으로 공사하는 경우 추가비용이 더 들 수 있습니다. 타일의 종류는 자기질 타입인 폴리싱, 포세린 타일/ 도기질인 세라믹 타일 등이 있으며 자기질 타입인 타일이 시공비용이 더 비쌉니다. 이 외에 타일을 제거하고 다시 붙이는 경우 추가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일반 가정 화장실 타일교체를 진행할 때 타일 + 인건비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닥타일 시공만 하는 경우 / 50만 원 ~ 60만 원
  • 세면대는 저렴하면 30만 원 ~50만 원
  • 수납장, 거울 교체 20만 원 ~ 30만 원

평균 120~150만 원 정도의 가격이 들어가게 되며 비싼경우 250~400만 원의 비용이 들어가기도 합니다. 평당 가격으로 보게 된다면 싸게 보여 시공을 바로 진행할 수도 있지만 타일 평당 가격은 도매업자와 시공자가 말하는 단위로 가격 차이가 날 수 있으며 폴리싱 타일의 경우 숙련자가 진행하는 것이 필수 이기 때문에 의뢰자가 평당가로 가격을 물어보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타일교체 비용
타일교체 비용

타일 시공 종류

  1. 타일 덧방 시공은타일을 제거하지 않은 상태로 덧대어 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추가비용이 저렴하고 시간이 절약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덧 붙이는 만큼 공간이 좁아진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EX) 타일 때문에 문이 걸리거나 단차가 생기는 등 웬만한 주방 및 화장실 포함 견적 120~130만 원 정도
  2. 타일 떠붙임 시공은 바닥이 평탄화되어 있지 않았을 때 몰탈을 타일에 밀어붙이는 방법으로 타일공의 숙련도가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더 나가는 편입니다.
  3. 타일이 하나 깨지거나 부분적으로 교체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인건비(20만 원 상당) + 타일 비용 (1만 원) 정도로 부분적으로 교체가 진행 가능합니다.

타일 견적 내는 방법

  • 시공할 면적을 정확히 계산해야 합니다. 300×300 등 하나만 부분 교체 하는 등
  • 시공부위에 대한 상담을 통해 어떤 시공방식으로 진행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 운반비가 필요하거나 철거 비용이 필요한 경우 비용을 더 산출하게 됩니다.

이 외에도 시공하는 곳의 마루 및 커팅 부위, 시공하는 팀의 단가, 현장의 변수에 따라 가격 변동이 생길 수 있으며 보통 한 달 전부터 타일 교체 계획을 세우고 천천히 업자를 찾아보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일 견적 쉽게 받는 방법

오프라인에서 타일교체 시공을 의뢰하는 경우 가격도 천차만별이기도 하고 구하는 것 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숨고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시공하고자 하는 사진과 면적 등을 올리고 시공할 수 있는 업체를 직접 골라 시공할 수 있는데 자연스럽게 가격경쟁도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저렴하게 이것저것 물어보신 후 타일 교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입주 청소, 전기 작업, 에어컨청소, 내부 인테리어, 타일 시공 등 여러 견적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타일교체 비용 깨진 타일 바닥타일 평당 시공비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일반인의 경우 평당 가격이 의미 없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아두시고 될 수 있으면 숨고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을 받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