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부식 수리비용 : 판금도색

사고 이 후 자동차 도장이 잘 못 된 경우나 외부환경 등으로 인해 자동차에 녹이 생기면서 부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미관상으로 정말 보기 싫기 때문에 수리를 맡기거나 새로 부품을 교체하곤 하는데 이번에는 자동차 부식 수리비용과 판금도색 비용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부식 수리비용

자동차 부식 수리비용은 공업사나 부품에 따라 가격이 조금 씩 다르긴 하지만 국산차 기준으로 평균적인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식이 덜한 경우 (초기 단계)10~20만 원
부식이 진행 중인 경우 (중간 단계)30~50만 원
부식이 매우 심한 경우50만 원 ~
자동차 부식 수리비용

부식이 얼마나 진행 됐냐에 따라 비용이 다른 이유는 녹을 제거하고 다시 도장을 하는지, 새로 부품을 교체하는지에 따라 다르기 때문 입니다. 부식이 심각한 경우에는 녹 제거를 하더라도 몇 달 안에 다시 녹이 올라오기 때문에 심한 경우에는 꼭 부품을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대 부분 판금도색으로 부식 수리를 진행 하게됩니다.

자동차 하부(하체) 부식 수리비용

하부에 전체적으로 녹을 제거하는 경우30만 원 ~ 50만 원
머플러 부분 녹제거10만 원 ~ 20만 원
부식으로 누유 되는 경우
(미션 오일, 브레이크 오일, 부동액, 연료)
20만 원 ~ 30만 원
하부에 녹이 차 문까지 올라온 경우 (심각) 하체를 전부 교체해야하기 때문에
새로 차를 사는게 낫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 하부 부식 수리비용

하부에 있는 녹은 시간이 가면갈 수록 부서지면서 차 문쪽으로 올라오기 때문에 관리를 안하면 차를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꼭 수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장은 필요 없지만 부품 값이 비싸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드는 편 입니다.

판금도색 비용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
자동차 판금도색 비용

판금 도색은 본판과, 도장면이 전부 손상 되었을 때 진행하게 되며 “부식 수리”를 하실 때도 용이합니다.

자동차 부식 방지하는 법

자동차 부식이 생기는 이유는 도장면이 벗겨지고 벗겨진 틈새로 눈이나, 비가 스며들기 시작하는 것이 원이이 되는데 “장마철”에 특히 많이 발생하고 겉으로는 자동차가 멀쩡해 보일 수 있으나 자동차 하부에 녹이 많이 나 있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겨울 철 미끄럼 방지를 위해 뿌리는 염화칼슘이 녹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 부식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코팅제를 사용해서 하부나 자동차 표면에 도포해 주시는방법이 있습니다.

코팅제는 결과적으로 방지만 해주기 때문에 이미 부식이 된 부분은 계속해서 녹이 생겨나게 되서 만능은 아닙니다.

부식 제거 현실

판금도색을 하더라도 결과적으로 다시 녹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1-2급 공업사에서 열 처리 부스가 제대로 되어 있고 녹난 부위를 “오려서” 제대로 수리하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대 부분 싸게 수리를 하려고 녹이난 부분을 “갈아서”시공 하게 되는데 이 부분 때문에 다시 녹이 올라오는 것 입니다.

  • 부식수리를 하고 AS 기간 5년 ~10년을 보증해 주는 그런 곳을 가셔야 합니다.

녹을 제거하려다가 제대로 수리 하는 곳을 못 찾아서 2~3달 씩 계속 수리 하다가 나중에는 그냥 폐차 해버리는 경우도 많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자동차 부식 수리비용 판금도색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고쳤다고 생각 했는데 스멀스멀 다시 녹이 올라오는 것을 보면 볼 때 마다 스트레스가 장난이 아닌데 너무 싸게 수리 하려고 하다가는 오히려 2번 3번 고쳐야 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사전에 미리 발품을 팔아 좋은 공업사를 찾아 수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