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얼굴 통증 의심 되는 질병은??

오른쪽 얼굴 통증이 의심 되는 경우는 두통, 사이너스 감염, 치통, 삼차 신경통, 대상포진 등이 있습니다. 정확한 것은 진단을 받아 봐야 알겠지만 빨리 병원을 찾아 보시고 진료를 받는 것이 무엇 보다 중요하겠습니다. 의심 될만한 질병들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얼굴 통증

아마 가장 많이 발생하는 오른쪽 얼굴 통증 질병은 “삼차 신경통” 일 것 같습니다. 찌르는 듯한 통증이나 타는 통증 등 여러모로 고려해 볼 사항이 많은데 하나 씩 차근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차신경통

삼차신경통의 원인은 뇌간 주변을 지나가는 혈관이 삼차신경을 압박해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 되고 있으며 증상은 짧고 급작스럽게 “찌르는듯한 통증”이 느껴지게 됩니다. 대 부분 코 옆볼 부분이나 턱에서 주로 통증이 느껴지고 통증이 길 때는 2분 가량도 지속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얼굴 근육이 일그러지고 눈 충혈 침 눈물 콧물을 흘리기도 합니다.
  • 얼굴에 바람이 스치기만해도 통증이 느껴집니다.
  • 전기에 감전된 느낌이나 칼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부비동(사이너스) 감염

사이너스는 한국어로 “부비동”이며 부비동이 독성 물질이나 세균 바이러스 등에 감염 되어 염증이 생기게 되는 경우 얼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사이너스 감염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코막힘, 안면 통증, 두통, 열, 불쾌감, 머리 무거움, 구취, 치통 등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며 만성이 아니라면 보통 약물치료 이 후 3~4일이면 증상이 많이 완화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두통, 치통

두통이 있는 경우 긴장, 피로 ,탈수 등 다양한 증상을 야기할 수 있고 안면 통증 또한 유발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치통 또한 충치및 깨진 치아 치은 질환등으로 인해서 안면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대상포진이 생기는 부위는 온 몸 전체이기 때문에 “수포형 두드러기”가 올라오고 몸살끼가 있으며 갑자기 극심한 통증이 느껴지는 경우라면 대상포진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대상포진의 경우 빠른 치료가 매우 중요한데 이 후에 만성 통증으로 번지게 되면 더이상 걷잡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오른쪽 얼굴 통증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어차피 치료를 받아야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대략 이렇겠구나 정도만 생각하시고 가능한 빨리 병원에 내원하셔서 치료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