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곳 추천

일본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은 대중교통에 들어가는 돈이 원체 비싸고 자동차 주차 공간이 있어야만 차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자전거를 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전거 도로도 잘 되어 있고 경치가 좋아 자전거 여행을 즐기기 좋은데 어떤 곳이 여행하기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곳

일본 자전거 여행을 하기 앞서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더라 할지라도 한국과는 차선이 반대라는 것을 미리 알아 두셔야 합니다. 자전거가 많은 만큼 음주 자전거 운전도 안되고, 헬멧이나 기타 장구류도꼭 착용 해야 합니다.

  • 일본의 특성 상 산 깊이 가면 원숭이나, 곰도 만날 수 있기 때문에 특히나 주의 하셔야 합니다.
  • 일본의 곰은 100kg 남짓이긴 하나 힘이 성인 남성의 5~10배 정도는 기본으로 있기 때문에 작다고 만만하게 봤다가 큰 사고가 나는 사건이 많았습니다.

나가노현

일본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곳 나가노현
일본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곳 나가노현

산악 바이크나 험준한 지형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나가노현 라이딩을 추천 드립니다. 3,000m에 가까운 산들도 많고 4월 ~10월 시즌 까지 즐길수 있는 라이딩 코스들이 많습니다. 우츠쿠시쿠 하라가 가장 인기가 있으며, 바이크 동호회 분이나, 자전거 동호회 분들이 많이 가는 코스 입니다. 도로가 잘 닦여 있긴 하지만 곰에 대한 위험은 배제 할 수 없습니다.

시코쿠현

일본 자전거 라이딩 시코쿠
일본 자전거 라이딩 시코쿠

다음으로 추천드리는 곳은 시코쿠 입니다. 자전거 여행 코스로 88개의 신사를 돌면서 라이딩하는 루트가 한국분들에게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 거리도 한적하고 바다를 맞대고 라이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 가지 단점이 있다고 한다면 일본에 올 규모 8.5~9.0 난카이 트로프 지진이 있는데 30년 안에 일어날 확률이 80%가 넘으며 난카이트로프 지진이 왔을 때 가장 위험한 곳이 시코쿠 지역이기 때문에 대피소 정도는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듯합니다.

  • 노토반도 지진 확률은 30년 이내 0.1% 정도 였습니다.
  • 교토 대 지진은 30년 이내 일어날 확류이 5% 정도 였습니다.

제가 나이가 들다 보니 걱정이 많아 계속해서 마음에 걸리는 부분을 소개하게 되는데, 저도 일본에 거주하고 있고 악감정이나 부정적인 생각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드리는 것이 아니라는 점, 알아주셨으면 고맙겠습니다.

기타큐슈 자전거 여행

기타큐슈 자전거 여행
기타큐슈 자전거 여행

기타큐슈에서 시모노세키 까지, 후쿠오카에서 기타큐슈까지 자유여행으로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전거 도로가 잘닦여 있기로 유명하기도 하고, 해변 사이클링 등 코스도 많습니다.

  • 라이딩해 본분들이 나중에 다시 한 번 가고 싶다 평가할 정도로 아는 사람만 아는, 라이딩 코스입니다.
  • 한적한 길가에 가끔 지나가는 배 아름다운 자연관경 등 머리를 비우고 라이딩하기 좋습니다.

자전거 대여 호텔

대 부분의 일본의 자전거 여행으로 유명한 곳은 호텔에서 자전거를 대여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텔 예약 어플로 자전거 여행 테마를 잡고 예약을 하면 조금 더 간편하게 자전거 여행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마침

지금까지 일본 자전거 여행하기 좋은 곳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일본이 자전거 타기 쉽다고 유명하긴 하나 자전거 도로가 좁거나 차들이 비켜가야하는 곳도 많기 때문에 거기에다가 외국인이라면 눈쌀 지푸려지는 상황도 많이 나와서, 될 수 있으면 라이딩 코스가 있는 곳을 선택해서 호텔을 잡으시고 자전거를 대여해서 타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