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목마루 시공비용 평당 가격은??

이번에는 원목마루 시공비용 평당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원목마루라고 하면 “강마루”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원목마루랑 강마루는 다르며 일반적으로 원목마루가 더 비쌉니다. 강마루는 7.7m 합판에 나무소재의 원료로 원목과 가까운 재료를 이용하고 원목마루는 말 그대로 원목이기 때문에 장판 및 바닥재로 쓰기에는 현시점 온돌마루 이 외에는 최고급 자재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목마루 시공비용

앞서 설명드린대로 가장 비슷한 강마루와 비교해 보자면 먼저 “두께” 부터가 다릅니다. 두께가 두꺼울 수록 아래층 소음을 방지할 수 있으며 “보행감”이 좋아지고 내구성이 좋은 것이 특징이며 기본적으로 원목마루 두께는 12mm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원목마루를 쓰기 때문에 친환경 소재로 건강에도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12mm 평당 가격평당 15만 원 ~
15mm 평당 가격평당 20만 원 ~
18mm 평당 가격평당 25만 원~
원목마루 시공비용

이 외에도 이미 시공 되어 있는 장판이나 마루가 있는 경우 철거비용이 따로 들 수 있는데 일반적인 철거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원룸 바닥 철거비용 10만 원
  • 20평 형 아파트 철거비용 20~30만 원
  • 30평 형 아파트 철거비용 50~60만 원
  • 40평 형 아파트 철거비용 80~90만 원

따라서 간단히 계산 해 보자면 30평 형 장판 바닥재가 있는 아파트에 15mm 원목 마루로 바닥재를 시공한다면 평균 비용은 550~600만 원 정도가 예상 됩니다. 이 외에도 원목 자재의 종류에 따라 (참나무, 오크, 메이플) 등 가격이 조금 씩 달라지기도 합니다.

원목마루 장점

  1. 인테리어로 분위기가 고급스럽 습니다.
  2. 보행감은 현재 나온 바닥재 중 가장 우수합니다.
  3. 두께가 어느 정도 있어 방음 효과가 좋습니다.
  4. 내구성이 좋고 친환경적 입니다.

원목마루 단점

  1. 습도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너무 습도가 높으면 변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2. 습도가 높은 상태에서 관리까지 소홀하게 되면 벌레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3. 전문 시공이 필요하며 시공자의 손을 많이 탑니다.
  4. 가격이 비쌉니다.

주의사항

원목마루에 단점에 시공자의 손을 많이 탄다고 설명드렸 듯이 제대로 시공 못 하면 원목 마루의 특성상 단차가 생길 수도 있고 가공 방식에 따라서도 질감과 가격이 다르며 A급 부터 C급 등으로 등급이 또 나뉘어져 있고 시공을 잘 하는 곳은 조금 비싸더라도 항상 예약이 꽉 차있으며 가격이 비싼 편 이기 때문에 꼭 시공사에서 시공한 곳을 먼저 살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침

지금까지 원목마루 시공비용 평당 가격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아이를 키우는 집이나 관절이 약하신 분, 반려 동물을 키우는 등 모든 환경에 적합한 자재이기 때문에 그 만큼 비싼 것은 어쩔 수 없어 보입니다. 꼭 좋은 시공업체를 만나 원목마루로 고급스럽게 집을 꾸며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