윷놀이 게임 사이트, 어플 추천

윷놀이 게임 사이트, 어플 추천 목록이 궁금하신 분이라면 이 번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윷놀이는 명절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전통 놀이인데, 게임 자체도 윳을 던지고 말을 이동하는 간단한 게임이기 때문에 어플이나 온라인 사이트로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윷놀이 게임 사이트

윷놀이 게임을 즐기는 방법은 온라인, 어플 게임 두 가지가 있고 키보드랑 마우스로 즐기시는게 편한 분은 PC로 모바일로 즐기시는 것이 편한 분은 어플로 즐깁니다. 간단히 게임 규칙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윷을 던지고 윷이 뒤집어 짐에 따라 말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앞면 ○, 뒷면 ●말 움직임
○○○●도 (1칸)
○○●●개 (2칸)
○●●●걸 (3칸)
●●●●윷 (4칸)
○○○○모 (5칸)
윷놀이 규칙
  • 백도 : 표기 된 윷 하나가 도로 나오는 경우 뒤로 한칸가게 됩니다.
  • 자유걸 : 표기 된 윷 하나만 앞면으로 나머지 윷이 걸이 나온 경우 뒤로 3칸 (지역 마다 차이가 없으며 룰에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낙 : 윷을 던지면서 장외하게 되는 경우로 장외하면 한 턴을 쉬어야 합니다.
  • 말 잡기 : 선두 말을 뒷 말이 잡게 되면 처음 스타트 지점으로 돌아갑니다.

백도는 거의 대 부분 적용이 되고, 처음 시작 했을 때 백도가 나오면 게임을 한 판 이기고 시작하기 때문에 역전이나, 선취점을 잡기 좋은 전략입니다.

넷마블 윷놀이

윷놀이 게임 사이트
윷놀이 게임 사이트

PC로 간단하게 즐길수 있는 게임으로 아바타를꾸밀 수 있고 획득 머니, 최대 판수, 최대 승리 에 따라 랭킹을 올릴 수있고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점 1,000원 부터, 점 10,000만 원 경기 까지 실력에 따라 고수를 만날 수도있습니다.

윷놀이 플래시 게임

윷 놀이 플래시 게임
윷 놀이 플래시 게임

플래시 게임으로 윷 놀이를 간단하게 즐겨 보실수도 있습니다. 구글 로그인이나, 트위터, 페이스 북 계정으로 간단히 로그인해서 게임을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한 게임 신 윷 놀이

한게임 신 윷놀이
한게임 신 윷놀이

PC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윷 놀이 게임으로 아바타를꾸밀 수 있으며, 한 게임 윷 놀이 랭킹은 일별 획득 머니 랭킹, 일별 최대 판 수 랭킹이 적용 되어 하루만 빡세개 하더라도 랭킹을 어느 정도 올려 보실수 있습니다.

다같이 윷놀이 : 어플

다같이 윷놀이
다같이 윷놀이

AI와 윷 놀이 대전이 가능해서 혼자서도 윷놀이를 연습할 수 있으며 AI의 난이도 조절을 통해 연습하기에도 좋은 윷놀이 게임 어플입니다. 캐릭터들이 귀엽고 재밌지만, 멀티플레이가 없는 것이 약간 아쉽네요.

마침

지금까지 윷놀이 게임 사이트와 어플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았습니다. 심심할 때 저도 가끔 시간 떼우기로 정말 잘 만든 게임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