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타워 이전 설치비용 한방정리

이사를 하거나 가구 배치가 마음에 들지않아 워시타워를 이전 설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사 업체를 알선해 보셔도 되고 가전 업체의 이전 설치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되는데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시타워 이전 설치비용

현재 워시타워 이전 설치비용을 공시하고 있는 곳은 LG가 있습니다. LG 가전을 가장 많이 쓰시기 때문에 LG 이전 설치비용과 지역 별 이사 업체 설치비용에 대해 설명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G 공식 이전설치 서비스기본 12만 원 (세탁기+ 건조기)
지역 별 이사 업체평균 10~15만 원 (옵션 포함에 따라 가격이 다름)
워시타워 이전 설치비용

추가비용

벽걸이3~5만 원
수도 연결1~2만 원
배수 연결1~2만 원
높은 층 수–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는 경우 추가비용 X
– 층 당 5천 원 ~ 10,000원의 추가비용
워시타워 추가비용

LG의 경우 이전설치 서비를 통해 저렴하게 이전할 수 있어 이사 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워시타워 설치불가

기존에 워시타워를 쓰고 있다 할지라도 이사 하는 곳이 워시타워 설치 불가한 곳 이라면 이전을 하더라도 무용지물이기 때문에 사전에 설치가 불가한 곳인지 알아 보는 것이 중요 합니다.

  1. 설치 폭, 공간, 높이가 적당한지 확인하기
  2. 수도 꼭지의 위치
  3. 배수구의 위치
  4. 전기 콘센트의 위치
  5. 평탄화가 안된 바닥

설치 공간이 최소 90cm 이상은 확보 되어야 하고 워시타워의 높이는 기본 2m 정도는 되기 때문에 높이가 적당한지도 확인하셔야 하며 깊이는 60cm 정도 확보 되어 있는지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이 외에도 수도꼭지나 배수구의 거리가 너무 먼 경우 설치가 불가할 수 있고 워시타워는 전력소모가 크기 때문에 전용 콘센트가 필요해 설치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 바닥이 평탄화가 안 된 곳이라면 진동이 발생 하면서 기계적인 결함을 일으킬 수 있지만 최근에 평탄화 되지 않은 곳은 잘 없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

마침

지금까지 워시타워 이전 설치비용과 설치 불가한 곳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았습니다. 이사를 할 때는 더 넓고 좋은 공간으로 가는 경우도 있지만 그 반대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설치불가한 곳인지 가능한 곳인지 알아보시고 옮기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