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현금화 하는 법 한방 정리

교통카드 현금화 하는 법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아 있는 교통카드의 잔액을 그냥 두면 아깝기도 하고 다시 사용하려고 해도 잔액이 얼마 있었는지 기억도 잘 나지 않는 것이 현실인데 현금화 하는 법을 미리 알아두시면 소액이나마 아끼실 수 있을 겁니다.

교통카드 현금화 하는 법

편의점, 지하철역, 티머니 본사, ATM기기 등을 통해 현금화 하실 수 있으며 티머니 본사 까지 가는 일은 잘 없겠지만 이런 방법도 있구나 알아두시면 좋은 방법도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편의점 환전

교통카드 환전이 가능한 편의점은 GS25, CU, 미니스톱, 이마트 24로 교통카드에 남아 있는 잔액을바로 현금화 하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500원이 들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환전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편의점 ATM에 교통카드를 넣고, 잔액확인/ 환불 메뉴를 선택합니다
  • 수수료 500원을 내고 현금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편의점 점원에게 말 걸 필요도 없기 간단하게 현금화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하철 역

지하철 또한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교통카드 잔액을현금화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전 가능한 금액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환전하는 경우에는 비 추천 드리는 방법입니다.

  • 역 마다 다르지만 대 부분 환전 가능한 금액은 3만 원 (최대 5만 원)
  • “고객 안내소”에서 환전이 가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뒤 수수료 500원을 내고 환전하시면 됩니다.

티머니 본사

티머니 본사에서 환전하는 경우 가장 큰 장점은 수수료가 들지 않고 금액 한도가 없다는 점 입니다. 많은 금액을 현금화 하시는 경우라면 티머니 본사에 직접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머니 본사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400-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티머니 본사 2층 고객센터에 방문해서 교통카드를 제출하고 환전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ATM 기기

은행 ATM 기기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교통카드 잔액을 현금화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 은행이 있습니다. 비교적 많은 금액을현금화 하실 수 있고 수수료는 500원 ~1,000원으로 한도는 20~50만 원 정도로 생각 하시면됩니다.

마침

지금까지 교통카드 현금화 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거의 대 부분 편의점에서 환전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현금화 하시는 것을 제일 추천드리며 금액이 많은 경우라면 다른 방법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