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소중이 뾰루지 나는원인 총 정리

여자 소중이 뾰루지 나는 원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중이에 종기가 나는 경우는 모낭염, 곤지름, 바르톨린 낭종 등 음순에 뾰루지가 나거나 외음 피부에 종기가 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궁금해하시는 부분이 소중이의 뾰루지가 곤지름과 같은 성병인지 일반적인 뾰루지와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는 것인데요. 이런 차이점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자 소중이 뾰루지 원인 곤지름, 일반 여드름 차이

곤지름의 경우 사마귀와 비슷한 형태로 발생하게 되는데 일반 여드름과 비슷해서 착각하기 쉽습니다. 일반 뾰루지와 곤지름의 가장 큰 차이점은 뾰루지의 경우 수일 이내 혹은 일주일 정도 이내라면 증상이 점차 완화되며 심해졌다가 줄어들기도 하는 반면 곤지름의 경우 수개월이 지나더라도 그대로 증상이 심해지거나 하는 변화가 거의 일어나지 않습니다.

  • 뾰루지의 경우 가려움을 동반하는경우가 많으며, 곤지름의 경우 가려움이나 따가운 증상을 동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생식기 뾰루지는 랜덤한 자리에 생기게 되며, 곤지름의 경우 한 곳에 군집을 만들어 생기게 됩니다.

곤지름의 경우, 전염성 질환이기 때문에 대중목욕탕이나, 수영장에서도 걸리는 경우가 빈번한데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가다실 4가, 9가 예방접종이 있으며 남자도 마찬가지로 곤지름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접종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다실 9가에 대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곤지름은 바이러스성 질환이기 때문에 육안으로 사마귀를 제거한다고 할지라도 바이러스에 대한 반응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여자 소중이 뾰루지 모낭염

모낭염의 원인은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 등 음모를 면도하는 경우 피부속에 황색포도알균이 침투해서 발병하기도 합니다. 소중이 뿐만 아니라 전신의 털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며 발현 증상은 뾰루지처럼, 가렵고 통증이 생기며 좁쌀만 한 형태로 노랗게 농포가 발생하기 때문에 이 또한 곤지름과 많이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치료는 항생제 비누를 이용하거나, 연고를 바르거나 초기에 곪은 부위를 절제하고 항생제를 복용해서 흉터 없이 치료할 수 있으며 보통 2주 이내에 치료가 되고 재발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완치 기간은 보통 14일 정도로 보며, 피부 상태에 따라 최대 3개월 까지 걸릴 수도 있습니다.

대음순, 소음에 여드름

대음순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는 대체로 일반적인 뾰루지, 모낭염, 곤지름 등을 의심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뾰루지의 경우 자연적으로 없어지게 되나, 곤지름, 헤르페스, 바르톨린 낭종의 경우 자연치유가 어렵기 때문에 꼭 병원에 방문하셔야합니다.

바르톨린 낭종 소음순

바르톨린선에 외상이나 감염 등으로, 농축된 점액 선을 막으면서 생기는 질환으로, 바르톨린선은 소음순 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소음순에 뾰루지가 생기는 경우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낭종이 커지게 되면 일상생활을 하면서 많은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고 성 관 시 많은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 바르톨린선은 2개의 분비기관으로 성적 자극을 받는 경우 다량의 점액 물질을 배출해서, 질 주위를 촉촉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원인은 포도상구균, 대장균, 임균, 연쇄상구균에 의한 세균 감염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HPV 바이러스 헤르페스 2형

헤르페스 바이러스 또한 감염된 경우 군집된 물집을 형성하게 되며 2형의 경우 생식기에 물집을 만들게 되고 곤지름과 비슷하긴 하나 다른 질환이며 헤르페스의 경우 불치병으로, 대상포진과 마찬가지로 면역력이 저하되면 언제라도 재발생활 수 있는 질병입니다.

  • 발열, 구토, 경련 등의 증상이 발생하며 행동변화 및 성격변화, 기억장애 및 언어장애도 나타나게 될 수 있습니다.

소중이에 뾰루지가 나는 원인과 이유는 정말 많지만 헤르페스 1형과, 2형의 경우 가장 걸리면 안 되는 질환입니다.

마침

지금까지 여자 소중이 뾰루지 나는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뾰루지가 나오게 되는 이유는 정말 다양하고 원인도 많았습니다. 보통 극심한 소중이 뾰루지 질병은 성관계 이후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잘 체크해야 하고, 곤지름의 경우 대중목욕탕이나, 수영장, 콘돔을 써도 감염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원인을 알기 어렵다는 부분도 있었습니다.